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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웅전설 시리즈는 크게 세 종류로 나뉩니다. 1~2편을 포함하는 이셀하사, 3~5편 트릴로지인 가가브, 그리고 현재까지 총 9편이 나오며 현재진행형인 궤적 시리즈죠. 그 중 국내 올드 게이머들에게 가장 유명한 작품은 가가브 트릴로지 가 아닐까 합니다. 궤적 시리즈 역시 나름 탄탄한 세계관과 팬층을 보유하고는 있지만, 한동안 한국어판이 발매되지 않았던 시기가 있거든요
    2020.10.26 18:09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화제의 원신을 플레이 했는데요, 처음 나왔을 때 뽑기 망해서 접었다는 게임을 강제로 플레이시켜준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10.24 19:01
  • 아케이드 리듬게임 20년 경력의 하드코어 게이머.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를 운영 중인 Ryunan이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남산 게임플라자다! 당신이 알고 있는, 혹은 전혀 몰랐던 아케이드 게임의 세계로 Let's GO
    2020.10.23 18:03
  • 브레인댄스라는 건, 가상현실의 극대화 버전이다. 콘텐츠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것을 넘어서, 아예 신경계를 통해 직통으로 뇌에다 쏴 준다. 한 번 재생하면 수 시간을 넘어 수십 시간에서 며칠동안 계속되는 콘텐츠도 많은데, 운동부족, 영양결핍 등은 물론이고 정체성 장애 정신질환까지 겪는다
    2020.10.20 15:17
  • 야구에 큰 관심 없는 2000년대 이후 출생자들에게는 투머치토커 아저씨로 더 유명하지만, 명실공히 박찬호는 ‘코리안특급’이라는 별명으로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며 IMF로 지쳐 있던 국민들에게 힘이 되어 준 선수입니다. 97~98년 게임잡지 광고를 통해, 오랜만에 투머치토커가 아닌 코리안특급 시절 박찬호의 모습을 느껴보겠습니다
    2020.10.19 16:03
  • PS4 대표작인 블러드본은 여러 면에서 고딕 호러의 전통적인 요소들을 보여줬다. 그러나 한꺼풀 벗겨 보면 외계 존재에 의한 공포인 코스믹 호러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게임 중 하나다. 초반 구간을 넘어서는 순간 곳곳에서 전통적인 코스믹 호러 소재가 발견된다
    2020.10.16 17:35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게임은 비행슈팅 게임 '스타워즈: 스쿼드론' 입니다. VR 끼고 시키면 토나오게 어지러운 게임이 될 줄 알았는데, 어째 너무 즐겁게 플레이 하더군요. 깊이라도 얕았으니 다행인 이번 주 [노8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2020.10.15 13:27
  • CDPR 스토리 디렉터 마르친 블라하는 "기업이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을 해고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기업의 기밀이 경쟁사의 손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해고 외에도 다른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폭력이 일상화 된 사회이기에, 암살과 같은 책략은 일상적인 해결책이다.”라고 설명했다
    2020.10.13 10:00
  • 지면 광고는 한 장의 이미지에 모든 정보를 담아야 하기에, 얼마만큼이나 게임의 특징과 매력, 메시지를 축약해서 잘 담아내는지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때로는 과감하게 일러스트 한 장으로 승부를 보기도, 때로는 게임 특징을 모두 담아 기사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기도 하죠. 이런 광고를 만드는 데는 나름 전문적인 디자인을 요구하는데요, 당시 소형 게임사들은 디자인 인력을 채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구성 면에서 다소 열악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2020.10.12 18:00
  • 사이버펑크 2077은 1인칭으로 진행되는 오픈월드 RPG지만, 전투에 들어가면 다양한 총기를 사용하는 FPS로 변한다. FPS라는 단어만 들어도 긴장하는 일명 '똥손' 게이머들은 벌써부터 긴장할 것이다. 그러나 안심하자. 사이버펑크 2077 세계는 똥손도 얼마든지 위력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무기와 사이버웨어 등 조준력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많기 때문이다
    2020.10.06 16:53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게임은 미국판 야인시대(?)라 불리는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 입니다. 과거 명작을 현세대 그래픽과 감성에 맞게 새롭게 구성했는데, 과연 어떤 느낌이었을 지 이번 주 [노8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2020.10.05 17:59
  • 최근 라이자의 아틀리에로 인해 아틀리에 시리즈 팬들이 급격히 늘어난 모양새입니다. 아틀리에 시리즈는 국내에서 꽤나 독특한 위치에 있는 게임입니다. 2000년과 2001년에 초기 두 작품이 PC로 정식 발매되면서 당시 많은 게이머들이 아틀리에 시리즈의 팬이 된 역사가 있는데요, 특히나 국내에서 인기를 끈 TGL의 '마법사가 되는 방법'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이라는 평가까지 받으며 꽤나 승승장구 했습니다
    2020.10.05 15:07
  • '초고교급' 게임 단간론파 시리즈 피규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2010년 스파이크 춘소프트에서 발매한 추리 어드벤처 게임으로, 2020년 기준으로 10주년을 맞이한 작품입니다. 기본은 추리 게임이지만, 폐쇄된 공간에서의 동료들의 죽음을 보게 되는 배틀로얄 특유의 긴장감, 개성 뚜렷한 캐릭터와 그림체 등으로 인해 더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0.09.29 15:09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혼란에 빠진 지 벌써 8개월이 지났다. 코로나19 대응법과 혼란 정도를 보면 국가와 지역마다 천차만별이다. 기업이 사실상 도시를 지배하는 2077년 나이트 시티에서는 어떨까? 만약 코로나19처럼 2077년 의학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치명적인 전염병이 퍼질 경우, 각 사회 계층과 기업은 어떻게 대처할까?
    2020.09.29 10:40
  •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과자와 게임은 떼놓을 수 없는 단짝입니다. 단순히 게임 하면서 과자 먹으면 궁합이 좋다는 것을 떠나서, 주요 소비층도 상당히 겹치죠. 1993년, 국내에 게임 문화가 막 들어올 무렵에도 과자업계는 일찍이 이러한 게임 마케팅을 시행해 왔습니다. 당시 잡지에서도 그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20.09.28 15:56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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