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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스토니시아 스토리가 국산 RPG 최초로 큰 성공을 거두며, 배급사였던 소프트라이는 이러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싶었습니다. 다만, 제작사인 손노리 팀을 잘 대우해서 차기작을 만드는 것 대신 자신들이 직접 말이죠. 그렇게 나온 게임이 바로 국산 RPG의 괴작이라 불리는 포인세티아 입니다
    2020.08.24 14:24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게임은 유비소프트의 배틀로얄 게임 '하이퍼 스케이프' 입니다.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휙휙 빠르게 움직여서 총 맞추기조차 쉽지 않은 고인물 게임에 농락당한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8.23 18:15
  •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스토리가 강점인 게임이지만, 스토리를 이해하기는 힘들다. 느닷없는 설정이 복선도 없이 수시로 나온다. 게이머 입장에서는 내가 대체 뭘 빼먹었길래 스토리를 못 따라가는가 싶은 정도다. 사실 이 게임은 과거 서비스를 종료한 다른 게임의 후속작으로, 스토리 역시 전작에서 이어진다
    2020.08.21 16:30
  • 아케이드 리듬게임 20년 경력의 하드코어 게이머.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를 16년간 운영 중인 Ryunan이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왠지 카페베네 흔적이 군데군데 남아 있는 짱오락실 역곡점이다! 당신이 알고 있는, 혹은 전혀 몰랐던 아케이드 게임의 세계로 Let's GO
    2020.08.20 17:26
  • 사이버펑크 2077 속 의료 수준은 어느 정도일까? 예를 들어 트레일러 영상에서 복부에 총을 맞아 생명이 오락가락하는 재키도 병원에만 가면 살아나는 기적을 보여줄 수 있을까? 현실에서 별다른 치료 수단이 마련되지 않은 암이나 유전질환, 혹은 탈모 같은 불치병도 치료가 가능할까?
    2020.08.19 09:33
  • 지금이야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것들을 스마트폰으로 대체 가능한 세상이지만, 20년 전엔 달랐습니다. 컬러폰 보급 전 가로 기준 100~200 픽셀 정도의 흑백 액정, 와이파이도 없던 시절 값비싼 2G 무선인터넷, 열악한 기기 스펙 등으로 인해 핸드폰으로 전화나 문자 외 다른 것을 한다는 것이 쉽게 상상되지 않았습니다
    2020.08.17 11:32
  • 사이버펑크 2077은 기계로 만든 신체 부품, 이른바 '사이버웨어'가 활성화 돼 있다. 수많은 스크린샷과 영상을 보면 '2077년 미래에서는 좋은 사이버웨어를 달기 위해 신체를 잘라내는 경우가 많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소리다. 일반인들은 절대 그렇지 않다
    2020.08.12 14:58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간만에 나온 수일배 신작 '베리드 스타즈'입니다. 작중 주요 키워드인 SNS를 소름끼치게 묘사했다고 하는,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8.12 09:58
  • 2000년대 초반에는 캐릭터 홍보 겸 IP 확대를 위한 게임들이 연이어 나왔는데요, 그 중에는 오리온 과자 캐릭터를 위시한 게임들도 있었습니다. 과자가 들어있던 초콜릿 '에그몽'과 지금도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장수과자 '고래밥'인데요, 둘 다 횡스크롤 게임으로 나왔습니다
    2020.08.10 15:55
  • 여름을 맞아 공포영화들이 한창 주목받는 가운데, 최근 게임 원작 영화 하나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바로 동명 게임을 원작으로 한 대만 영화 ‘반교: 디텐션’이다. 그러나, 대만 현대사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으면 반교의 줄거리를 모두 이해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다. 반교가 다루는 대만 현대사는 무엇인지, 게임 속 1960년대 대만으로 떠나보자
    2020.08.07 16:30
  • 지금으로부터 57년 후 미래인 사이버펑크 2077의 나이트 시티. 과학기술은 지금과 비할 바 없이 발전했지만,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삶과 행복을 보장하는 사회적 안전망은 오히려 지금보다도 더욱 낙후되어 있다. 하층민들은 질병과 약물 남용, 사이코 갱으로 인해 사망률이 매우 높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수는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
    2020.08.05 10:45
  • 2000년 당시 패션을 관통하던 키워드는 '사이버'였습니다. 사이버 콘셉트의 밀레니엄 패션은 은색 금속과 번쩍이는 소재 등을 기반으로 마치 미래세계에서 온 듯한 느낌을 줬습니다. 당시 밀레니엄 패션의 흔적은 게임 잡지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20년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는 다소 낯설고 어색하지만, 그 때는 상당히 멋져 보였습니다
    2020.08.03 16:09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작아져서 곤충들과 싸우는 그라운디드 세계를 돌아다녔습니다. 곤충세계에서 살아남는 이번 주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8.01 18:25
  • 사이버펑크 2077의 주무대인 나이트 시티는 미국 서부, 정확히는 샌프란시스코 근처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인지 한참 미래 세계임에도 미 서부 특유의 다문화적 요소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한국 문화 흔적 역시 약간이지만 확인할 수 있다.
    2020.07.28 10:27
  • 90년대 중반, 당시 대만은 일본 다음 가는 아시아 최고 게임시장이었습니다. 오늘 볼 광고 역시 대만 게임입니다. 아마 올드 게이머도 많이들 모르실 만한 게임인데요, 당시 나름 인기를 끌던 ‘폭소소림사’와 드래곤볼, 란마 등을 짬뽕시킨 듯 한 게임 ‘소림동자’ 입니다
    2020.07.27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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