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파이널 판타지 15’ 공략 1부에서는 영상 위주로 진행되는 인트로부터, 루시스 왕국 동쪽에 위치한 ‘리드’의 모든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과정을 다뤘다. 이번 2부에서는 ‘리드’를 떠나, 그 다음 지역인 ‘더스카’와 ‘크레인’에서의 모험을 다룰 예정이다.
챕터 3: 펼쳐지는 세계
챕터 3 주 무대가 되는 중부지역 ‘더스카’는 황야가 많았던 ‘리드’와 다르게 대부분 울창한 숲과 습지대로 이루어졌다. 곧장 ‘레스탈룸’이라는 도시로 향하면 메인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지만, 이후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동료 ‘프롬프토’가 부탁하는 ‘초코보를 타고 싶어’ 서브 퀘스트를 완료해보자.
이번 서브 퀘스트를 목표로 설정한 다음, 지도를 보고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하자. 그리 멀지 않으니 걸어가도 좋다. 덤으로 ‘더스카’ 지역의 몬스터로부터 새로운 식재료를 얻을 수 있고, 비싼 재료도 많이 주니 가는 길에 틈틈이 사냥하는 것도 좋다.
‘네브라 삼림’에 위치한 퀘스트 지역에 도달하면, ‘초코보 포스트’라고 이름 붙여진 농장이 보인다. 근처의 레스토랑에 들어가 점주 ‘위즈’와 대화하면 퀘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위즈’는 초코보가 몬스터에게 위협을 받고 있으니, 이를 퇴치해달라고 부탁한다. 대화한 이후, 레스토랑에서 ‘헌터 의뢰’를 살펴보면 ‘더스카의 악마’ 퀘스트가 새롭게 생긴다. 퀘스트를 받고 출발하자.
퀘스트 지역 근처에 도착하면 갑자기 큰 울음소리와 함께 짧은 컷신이 나온다.
컷신 이후 퀘스트 지역 안쪽으로 진입하면 ‘던전’에 들어온 것처럼 저장이 안되니,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미리 저장해놓자.
안쪽으로 가면 안개가 자욱하게 깔리면서 시야가 제한된다. 길은 직선으로 이루어졌는데, 중간에 지나치게 되는 넓은 공터에서 전의 ‘토테츠’와 닮은 몬스터 ‘큐키’가 무리를 이루고 있다. 포위당하지 않게, 빠르게 치고 빠질 수 있는 ‘시프트 브레이크’를 활용하며 싸우자.
진행 중에 막다른 길목이 보인다면, 반드시 들러서 숨겨진 아이템을 습득하고 가자. 이번 ‘파이널 판타지 15’의 막다른 길과 맵의 끝 부분에는 언제나 아이템이 숨겨져 있으니, 참고하자.
길을 따라 쭉 들어가면, 퀘스트 목표인 ‘스모크 아이’가 갑자기 나타나 길을 막는다. 굳이 숨거나 피할 필요없이 무시하고 앞에 보이는 통로를 향해 전진하자.
통로 밖으로 나오면, 이제부터는 근처에 보이는 ‘스모크 아이’를 미행해 서식지를 알아내야 한다. 뛰지 않고, 위험한 순간에는 바위 뒤에 몸을 숨기면 손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적당히 꼬리가 보이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쫓아가도록 하자.
미행에 성공하면 ‘스모크 아이’를 쓰러뜨리는 것으로 다음 퀘스트가 진행된다.
영상에서는 일부러 빨리 잡지 않고 마법으로 마무리했는데, 사실 ‘스모크 아이’ 공략은 매우 쉽다. 공격 범위가 넓은 반면에, 매우 느린 속도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또한, 근처에 ‘시프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점도 많아, 빠르게 치고 빠지면 큰 피해 없이 처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료 ‘글라디올러스’와의 ‘링크 공격’을 사용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쓰러뜨릴 수 있다.
목표물인 ‘스모크 아이’를 처치했으면, 다시 ‘초코보 포스트’의 레스토랑으로 돌아가자.
레스토랑 주인 ‘위즈’에게 보고를 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동시에 시리즈의 마스코트 ‘초코보’ 탑승 및 대여 권한이 주어진다.
‘초코보’는 마을에 보이는 ‘매표기’에서 최대 7일까지 대여 가능한 탈것으로, 아이템 메뉴에서 ‘초코보 부르기’를 선택해 언제 어디서든 소환할 수 있다. 특히 타고 다니는 시간에 비례해 ‘초코보’ 레벨이 늘어나며, 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달라진다. 나중에는 미니게임으로 ‘초코보 레이스’도 즐길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에도 ‘위즈’로부터 ‘초코보’와 관련된 서브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진행하도록 하자. ‘초코보 포스트’에서 볼일이 모두 끝났다면 차를 타고 ‘레스탈룸’으로 이동하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