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롤플레잉 명가 팔콤, 20년의 혼을 담았다(쯔바이)

/ 1
예정된 명작, 그 품격이 다르다
이스, 영웅전설, 제나두, 브랜디시 등 일본롤플레잉계의 전설로 군림했던 팔콤이라는 개발사를 아는가? 팔콤은 80년대 한창 전성기를 이루던 팔콤은 90년대 중반에 이르러 돌연 쇠퇴의 길을 걸었던 게임개발사이다. 쯔바이는 팔콤의 모든 노하우를 기울여 제작중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물론 팔콤 특유의 유머와 아기자기한 시나리오, 그리고 친근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 쯔바이의 게임진행은 프리멀티 시나리오 방식이다. 단순한 일직선 방향으로 진행하다 강제적으로 이벤트를 겪는 기존 일본식 롤플레잉에서 탈피하여 자유도를 최대한 살린 진행방식이다.



따라서 기존의 팔콤 게임과는 스타일자체가 완전히 바뀌었다고 할 수 있다. 전투에서는 각 캐릭터별로 특징이 있어 하나의 캐릭터가 근거리 공격을 하면 다른 캐릭터는 중, 장거리 공격으로 이를 보조할 수 있다. 또한 2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가며 전투를 수행 한다. 상황에 따라 캐릭터를 번갈아 가며 적절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또한 롤플레잉의 묘미인 경험치 습득방법이 매우 특이하다. 쯔바이에서는 몬스터를 잡고 그에 대한 아이템을 습득함으로써 경험치가 올라간다. 예를 들어 전투에서 몬스터를 잡았을 때 나오는 음식을 모아 마을 술집 주인에게 주면 그보다 더 큰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음식을 준다.



아이템과 경험치는 모두 공유하기 때문에 레벨은 자동적으로 균형적으로 맞출 수 있는 것이다. 게이머들에게 꿈과 재미를 선사해 주었던 팔콤이 제작중인 게임 쯔바이. 단언컨대 유쾌한 재미와 찡한 감동을 또 한번 느낄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쯔바이!! 2002. 04. 08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일본팔콤
게임소개
'쯔바이(Zwei)'는 팔콤이 '제나두(Xenadu)', '이스(Ys)' 시리즈에 이어 발표한 신작 액션 RPG다. 부유대륙 '알제스'를 무대로 의붓남매 포크루와 피피로가 함께 펼치는 모험을 그렸다. 게임 이름이...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