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게임 속의 짜릿함!! 이것을 따를 자 어디 있으랴!!(진삼국무쌍 3)

/ 4
진삼국무쌍3
일기당천의 수많은 영웅과 장수들. 압도당할 것 같은 적의 군세 앞에서도 영웅들은 기죽지 않고 자신들의 용맹을 자랑한다. 난세에서만이 영웅이 더욱 빛날 수 있는 것. 진삼국무쌍3는 삼국지 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가 발매하는 격투액션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면서 더욱 방대해진 시나리오와 신 캐릭터, 공성무기의 사용 등 전작의 높은 완성도를 뛰어넘는 요소를 다수 포함한 오메가-포스사의 역작이기도 하다.



새로운 시스템을 채용한 무쌍모드
진삼국무쌍 3는 위나라에 조조, 오나라의 손견, 촉나라의 유비를 군주로 해서 여정을 펼쳐나가는 무쌍모드가 있다. 전작과 달라진 점으로 무쌍모드를 진행하는 도중에 플레이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각 나라의 소속장수들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음으로 보다 다각적인 전쟁의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다.



전작의 두배!! 방대해진 시나리오
진삼국무쌍 2에서 이미 많은 시나리오로 게이머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한 데에 더해 이번 진삼국무쌍 3는 전작의 그것보다 2배나 많은 양의 시나리오를 수록했다. 총 17개 지역의 50개의 스테이지. 게임 하나로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것은 코에이 작품들만의 매력임을 이 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증명했다.



3인의 신캐릭터!! 오리지널장수 에디트 기능 탑재!!
이번 작품은 전작의 캐릭터에 더해 3인의 신캐릭터가 추가되었는데 각각 위나라의 조인, 오나라의 주태, 촉나라의 월영이다. 조인과 주태는 전작에도 등장한 바 있지만 주인공캐릭터에 포함되는 것은 이번 작품이 처음이다. 월영은 제갈량의 부인으로 이것으로 대교, 소교, 손상향, 축융 등 영웅의 부인들의 파워가 시리즈 내에서 더욱 막강해졌다. 또한 오리지널장수를 등록할 수 있는 에디트 기능도 탑재해 자신이 만든 캐릭터를 게임 속에 등장시킬 수 있다. 총 4명까지 가능하며 머리, 팔, 다리 등 신체 부분들이나 움직임의 설정, 능력치를 지정할 수도 있다.

호각의 대결!! 장수 일기토!!
이번 작품부터는 적장과 대결할 때 색다른 전투방식으로 일기토를 사용할 수 있다. 전작까지는 적장들이 일반 병사들과 함께 등장해 이들을 한꺼번에 공격해야 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일기토 게이지를 통해 적장과 단 둘만의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새로운 병기, 유니트가 등장!!
이번 작품에서는 가교차, 어차, 투석차 등의 공성병기가 대량으로 추가되어 보다 유리한 전투진행을 위한 전략의 구상이 필요하게 되었다. 전작에선 단순히 이벤트를 통해 성벽을 무너뜨리는 행위를 했지만, 이러한 공성병기를 통해 성 위의 적병들을 직접 공격해 성을 함락시킬 수 있다.



다양한 액션의 추가!!
전작이 일반, 챠지, 활, 무쌍, 승마 공격 등이 가능했던데 반해 진삼국무쌍3는 이런 액션을 개량시켜 보다 화려한 공격을 펼쳐나갈 수 있다. 캐릭터 고유의 특수공격이나 대쉬하며 공격하는 챠지러쉬공격, 또는 점프 후 챠지공격을 해나갈 수도, 적을 단숨에 날려버리거나 기합을 통해 상대방을 제압할 수도 있다.



무기에 보옥을 추가, 달라진 무기 시스템!!
이번 작품에서는 무기경험치의 실질적 효용도를 더욱 높여 무기경험치가 높아질수록 사용무기가 진화해가는 무기시스템 방식을 사용했다. 따라서 무기경험치를 더욱 많이 획득하기 위해 고차원의 챠지 및 콤보공격을 마스터해야하는 플레이어의 노력이 필요하다. 무기경험치 외에 보옥시스템을 채택, 무기에 보옥을 장착하면 부가적인 특수기가 사용될 수 있게 했다. 보옥들은 총 6개로 각각 속성공격을 상징하며, 레벨의 개념이 있어 레벨이 높을수록 상대방에 더욱 많은 데미지를 가할 수 있다.<글/김범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진 삼국무쌍 3 2003. 05. 29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코에이테크모
게임소개
‘진 삼국무쌍 3’는 ‘삼국지’ 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가 발매하는 격투액션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다. 전작보다 더욱 방대해진 시나리오와 신 캐릭터, 공성무기의 사용 등 전작의 높은 완성도를 뛰어넘는 요소를 다수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