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 , , , , ,

DANTE MUST DIE?!

/ 2

01.jpg

DANTE MUST DIE?!
단테가 돌아왔다. 지난 동경 게임쇼에서도 새로운 정보들과 플레이어블 데모 등이 공개되어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었던 캡콤의 첫 번째 PS3 참여작 데빌 메이 크라이 4. 그러나 이번 작품에서 단테는 여느 때처럼 플레이어의 분신으로 등장하지 않는다. 오히려 플레이어는 단테와 싸워 그를 쓰러뜨려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될지도 모른다.

02.jpg

02-1.jpg

▲ 어쩐지 나이가 들어 보이는 단테.

▲ 그러나 이번엔 적?!

스토리
어느 대륙 연안부에 존재하는 성새도시 포르투나. 이 도시에서는 다른 문화들과는 완전히 다른 독자적인 종교가 신봉되고 있다. ‘마검교단’이라 불리는 그 신앙조직은 일찍이 사람들을 위해 싸웠다는 악마 스파다를 신으로 받들며, 그 이외의 악마를 증오하고 배제하는 것을 제일의 교의로 하며, 그를 실현하기 위해 ‘교단기사’라 불리는 독자적인 군단마저 소유하고 있다. 이곳에 돌연, 그 유명한 데빌 헌터 단테가 나타나 모여 있던 교단기사들을 차례차례 쓰러뜨려 가는데...

03.jpg

04.jpg

▲ 무대가 되는 성새도시 포르투나

▲ 이곳에서는 단테의 아버지인 스파다를 신으로 모시고 있다

04-1.jpg

▲ 교단기사의 관계자들을 노리는 단테. 무슨 생각인가?!

차세대기의 높은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타이틀
차세대 액션게임의 선두주자인 만큼 최상급의 그래픽으로 제작되고 있는 데빌 메이 크라이 4는 차세대기 PS3가 아니라면 불가능한 높은 연산능력을 활용하여 이전 시리즈들에선 볼 수 없었던 디테일하며 압도적인 리얼타임 그래픽을 표현하고 있다. 또, 이번 4편에서도 3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영화, CF, 게임 등에서 폭넓게 활동 중인 시모무라 유우지가 리얼타임 무비의 디렉터를 맡았다.

05.jpg

06.jpg

▲ 디테일한 배경과 화려한 이펙트가 돋보인다

▲ 전편들과 같은 화려한 연출이 기대된다

셀프 섀도우처리는 물론 피사계심도나 블러, 블룸, 글래어 등 각종 이펙트 처리를 통해 한층 깊고 생생한 리얼리티가 느껴진다. 현재까지 발표된 PS3용 타이틀 중에서도 그 그래픽의 아름다움은 단연 톱클래스. 게다가 이런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면서도 초당 60프레임을 고르게 유지한다고 하니 더욱 놀랍다.

07.jpg

08.jpg

▲ 이런 보스급 캐릭터와 리얼타임으로 싸울 수 있다!

▲ 모델링, 빛 표현, 이펙트 등 어느 한 군데도 모자람이 없는 그래픽

악마의 오른팔로 적들을 휘저어라!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주인공은 이전 시리즈에서 계속 주인공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던 단테가 아니라, 네로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밝혀진 바 있다. 네로는 다름 아닌 마검교단 교단기사 중의 한 명으로서, 자연스레 단테와는 적대하는 관계로 만나게 된다. 새로운 능력인 ‘악마의 오른팔’의 소유자로, 이것으로 적을 공중에 띄우거나 붙잡고 던지는 등 새롭고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09.jpg

10.jpg

▲ 네로의 특수능력 ‘악마의 오른팔’

▲ 적을 띄우고 패대기치는 등,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

11.jpg

▲ 적들을 잡아끌어다가 한꺼번에 난도질할 수도 있다

베기, 쏘기 이외에 액션의 선택지가 하나 증가함으로서 그 게임성은 전편들과 비교해 더욱 진화되었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 차세대기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사운드에 보다 진보된 게임플레이, 시리즈 전통의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가세한 이번 데빌 메이 크라이 4는 말 그대로 PS3용 액션 게임의 레퍼런스를 지향하고 있다.

12.jpg

13.jpg

▲ 검과 총, 그리고 새로운 무기인 악마의 팔을 극한까지 활용하라

▲ 더욱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해진 액션을 기대해보자

주요 캐릭터 소개

14.jpg

네로

악마의 오른팔을 가진 새로운 주인공. 뛰어난 실력으로 주위에서 주목받고 있는 ‘교단기사’의 젊은 전사.

염세적이며 냉소적인 성격으로 주위와의 협조성도 없어 단독행동을 즐겨 하는 면이 있다. 그 때문에 교단기사 중에서도 ‘더러운 일’을 주로 맡는 경향이 있다.

15.jpg

▲ 오른팔에 붕대를 감고 있는 모습을 확인. 곁의 소녀는 누구일까??

 

단테

악마도 피해 간다는 최강의 데빌 헌터. 일찍이 인간을 구하기 위해 마계의 제왕을 쓰러뜨리고 마계 자체를 봉인해버린 영웅, 마검사 스파다.

단테는 그 마검사 스파다의 아들이며, 자신도 역시 악마를 사냥하는 헌터이다. 본작에서는 마검 교단의 관계자들을 차례차례 학살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의 진의는 과연?

16.jpg

17.jpg

▲ 주인공 퇴출도 서러운데, 안면에 애송이의 드롭킥까지 작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데빌 메이 크라이 4'는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다. 시리즈 주인공 '단테' 외에 새로운 주인공 '네로'가 등장한다. 차세대 콘솔 게임기 PS3와 Xbox360의 성능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