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첫 웹게임, '카나안 온라인' 이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첫 번째 CBT를 진행한다. '카나안 온라인' 은 깜찍한 캐릭터와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캐주얼 RPG 장르의 웹게임이다. '카나안 온라인' 에서 유저는 4가지의 직업을 선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고, 턴제 전투 시스템을 통해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기면서 최상급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스릴 넘치는 PK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뽐내거나 자신만의 펫과 정원도 관리할 수도 있고, 파티를 결성하여 타 그룹의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단체전을 진행할 수도 있다. 실제로 RPG를 플레이하는 듯 한 웹게임 '카나안 온라인' 을 만나보자.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부터 왠지 RPG틱하다
매직 카펫을 타고 펫과 함께 하늘 여행을
'카나안 온라인' 의 배경은 밝고 아름다우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현재 플레이할 수 있는 지역은 '루르기섬', '카루크나', '카잔' 등 8가지 지역이며, 웅대하고 기이한 성, 그윽한 숲 등이 어우러진 이국 경치는 게임 중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특히 '카나안' 세계의 밝고 따뜻한 이미지는 여성 유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레벨 유저들은 매직 카펫이나 구름을 타고 머리 위를 날아다닐 수도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카나안' 세계를 모험할 수 있다.
▲ 어둡고 칙칙한 배경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밝고 따뜻한 배경을 원하는 사람도 있다
'카나안' 세계에는 각양각색의 몬스터가 존재한다. 이러한 몬스터는 상점에서 구입한 스킬이나 도구를 이용해 사냥할 수 있으며, 사냥한 몬스터는 자신의 펫으로 만들 수 있다. 사냥한 펫은 펫 창고에 보관하여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펫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투 중에 유저에게 큰 도움을 준다. 펫의 성향은 공격, 방어, 소지의 3종류로, 각 성향의 펫은 최대 3마리까지 보유할 수 있다. 각각의 펫이 가진 고유한 마법과 능력, 성장에 따른 외모의 변화와 능력 향상을 통해 펫을 수집하고 키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최고급 펫은 유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최고급 펫을 잡는 것 또한 큰 즐거움으로 작용한다.
▲ 하늘을 살짝 둥둥
▲ 사냥하여 잡은 펫을 데리고 다닐 수 있다
특색 있는 직업과 의상으로 표현하는 나의 아바타
'카나안 온라인' 에는 검사, 마법사, 사제, 궁수 네 가지 직업이 갖춰져 있다.
검사는 생명치 성장도가 가장 높은 직업으로, 각종 근접 무기 및 기술을 사용하는 데 뛰어나다. 물리적 공격에 대한 저항력은 강하지만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낮으며, 주된 공격 기술은 물리적 공격이다. 검사는 힘과 무기의 사용 능력이 두드러지며, 중갑옷과 대검을 착용하고 전투를 진행한다. 마법사는 지능 성장도가 가장 높은 직업으로, 불과 얼음 등의 원소를 이용한 강력한 원소 마법을 사용한다. 원소 마법을 쓸 때는 운용 속성이 서로 상극일 경우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으므로 전략적인 전투를 요구한다. 마법사는 물리적 방어력과 생명력은 낮지만 마법 저항력이 높으며, 마법 지팡이와 지혜의 법포를 착용하고 전투를 진행한다.
▲ 검사와 마법사 클래스, 근데 검사가 칼이 없네?
사제는 정신 성장도가 가장 높은 직업으로, 신으로부터 광명과 암흑을 지배하는 능력을 부여 받은 직업이다. 사제는 강력한 지원 기술과 저주 마법을 사용하며 팀원과의 유기적인 플레이를 통해 진정한 힘을 구현할 수 있다. 사제는 물리적 공격 및 마법 데미지에 대한 저항 능력이 비교적 강하다. 궁수는 민첩성 성장도가 가장 높은 직업이다으로, 다양한 사격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에게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반대로 물리적 공격이나 마법에 대한 방어력이 약하다. 궁수는 저격형 캐릭터로서 민첩성과 정확성이 뛰어나며, 활과 화살을 착용할 수 있다.
▲ 사제와 궁수, 전체적으로 귀여운 이미지
'카나안 온라인' 에서는 네 가지 직업과 그에 맞춘 무기와 장비 외에도 아바타 의상을 꾸미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아바타 의상 상점은 100가지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상품이 실용적인 능력이 있기 때문에 단순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이상의 역할을 한다. 또한, 아바타 아이템 외에도 매력적인 아이템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비행 아이템이 있다. 구름이나 매직 카펫 등의 탑승형 비행 아이템을 타거나 날개를 달고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등의 플레이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으로 개성을 뽐내자
손쉽고 즐거운 RPG를 추구한다
'카나안 온라인' 은 초보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게임 내에는 목적지 이동을 편리하게 해 주는 자동 길 찾기 기능과 NPC 찾기, 몬스터 검색과 지도 전환 등 각종 편리한 기능이 모두 갖춰져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 한눈에 훤히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 유저들도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초보자의 수월한 게임 적응을 위한 '초보자 도우미' 기능이 매우 상세하게 구성되어 초보자들은 게임 조작부터 전투, 퀘스트 수령과 게임 각 기능의 응용법까지 아주 자세한 안내를 받으며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 퀘스트나 각종 지점, NPC 위치 등을 손쉽게
▲ 어디 있는지 모르겠는 몬스터도 손쉽게 추적할 수 있다
▲ 각 직업에 맞는 장비도 제조하자
'카나안 온라인' 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화 시스템이다. '카나안 온라인' 의 전투 방식은 반턴제 방식으로, 자신의 턴이 오면 상황에 맞춰 명령을 내리거나 미리 선택된 명령을 수행하며 진행할 수 있다. '카나안 온라인' 의 이러한 턴제 전투 시스템은 전투에 전략성을 부여하여 치열한 전투를 유도한다. 그러나 오랜 전투로 지친 유저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전투에서는 '자동 전투전환'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자동 전투를 취소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수동 전투전환' 버튼을 눌러 전투를 진행할 수도 있다.
▲ '카나안 온라인' 의 반턴제 전투, 쉽게 하려면 자동 전투로 진행하자
- 바람 클래식 이어, '듀랑고'가 메이플 월드로 돌아온다
- 츠지모토 PD ‘몬헌 와일즈 출시 버전, 최적화 잡았다’
- [순위분석] 이터널 리턴 정조준, 슈퍼바이브 ‘껑충’
- 아키에이지 서비스 종료 결정, 12년 역사 막 내린다
- 미야자키 대표 “엘든 링 2 개발 고려하지 않고 있다”
-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에 탄력 받은 ‘더 헌터’
- 몬스터 헌터 와일즈, 신규 보스 3종 체험기
- [기자수첩] 게임대상 점수 비중, 알려진 것과 달랐다
- 독재 어렵네, 다이렉트게임즈 '트로피코 6' 타임 세일
- 퍼스트파티 대거 합류, 플스 30주년 기념 할인 시작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