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열혈강호W, 대한민국 대표 무협 만화 웹게임으로 연출!

/ 2

1994년도 만화 연재를 시작으로 2004년 코믹무협온라인게임으로 제작되어 무협게임의 대중화를 열었던 '열혈강호' 가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2011년 무협대작 웹게임으로 탄생되고 있다. 웹게임은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열혈강호W' 를 통해서 무림 세계의 강호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대한민국 대표 무협 만화의 스토리, 웹게임으로 연출!

천하오절의 으뜸인 검황의 손녀딸이자 무술에 능한 '담화린' 과 천마신군의 제자이자, 경공에 능한 '한비광' 이 운명에 이끌려 천하통일의 꿈을 실현하는 무협만화 '열혈강호' 의 스토리가 '열혈강호온라인' 에 이어, '열혈강호W' 로 새롭게 연출된다. 원작 등장했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새로운 임무(퀘스트)를 통해 더 깊어진 열혈강호의 세계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열혈강호W' 는 정파와 사파, 중립파 3개 세력이 강호를 통일하기 위해 서로의 세력을 규합하고, 성도를 쟁탈하는 전쟁을 벌인다.

MMORPG의 매력이 ‘웹게임 속으로’, 게임은 쉽고, 전략성 강하게

'열혈강호W' 는 강호에서 다양한 임무(퀘스트)를 수행하며 실력을 키우게 된다. 나의 캐릭터와 원신(병력)을 수련하여 전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길드를 성장시켜 공성전을 통해 도시를 점령해 나가게 된다. 또한 보석 합성을 통해 아이템을 강화시키며 강인한 전력과 현명한 지략으로, 강호를 통일하는 영웅으로 거듭나게 된다. 쉬운 레벨업 & 똑똑한 자동수련이 '열혈강호W' 가 '열혈강호온라인' 과 다른 점이겠다.

힘, 체력, 민첩, 지혜, 정신의 5가지 기본 속성을 가진 캐릭터는 직업별로 주 속성이 다르다. 그리고 단련치, 정원(피로도), 영예, 명성, 호칭, 원력치 등 부가 속성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MMORPG와 같이 캐릭터를 섬세하게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열혈강호' 의 영혼체 ‘소환 영웅’도 육성할 수 있어 치열한 전투에서 승리를 안겨주는 히든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이제 더 쉽게 열혈강호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열혈강호W' 는 정파, 사파, 중립파 3대 세력으로 나뉜다. 캐릭터는 남/녀로 구분되며 세력별로 <도객> <검객> <자객> <술사> <의사> 등 5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직업별로 공격 스킬, 상태 스킬, 방어 스킬, 제어 스킬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직 퀘스트를 통해 총 4회의 전직을 할 수 있다. 또한 메인 캐릭터 뿐 아니라 '열혈강호' 세계의 영혼체를 소환 영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영웅은 메인 캐릭터의 공격, 방어, 치료에 대한 능력 증가 및 경험치를 추가로 배분해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원신은 캐릭터 내공수련을 통하여 응결된 생명, 공격, 방어 능력을 보유한 진기, 술기 혹은 영기와 같은 존재이다. 게임의 3대 진영인 정파, 사파, 중립파는 각각 고유의의 수련비법이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부동한 원신을 수련할 수 있다. 전장은 ‘던전’으로 구성된다. 도전형 던전은 유저가 단독 혹은 팀을 구성하여 진입하며,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일반적인 사냥터이다. 유저간의 대결(PVP)이 가능한 결투장(던전) 및 성 쟁탈을 위한 성 전장(던전)이 등장해 다양한 플레이 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

3개의 세력들은 상대 세력의 성을 쟁탈하거나 중립 상태의 성을 점령하여 세력을 키워나가게 된다. 성은 각 진영별로 12개씩 존재하며, 중립 성을 포함하여 총 37개가 존재한다. 초기에는 NPC에 의해 관리되나 유저가 점령하게 되면 영지가 된다. 성 전장 내의 건물을 파괴한 수 만큼 민심과 제단 건물의 레벨이 하락하며, 공격하는 성의 민심이 <0>이 되면 성을 빼앗을 수 있다. 성에는 군부, 영웅전, 원신각, 장비점, 보관소, 거래소, 제단 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건물이 있으며, 세력별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좌측부터 정파지역, 중립지역, 사파지역

'열혈강호W' 의 재미요소 중 하나가 바로 포로 시스템이다. 던전에서 사냥을 하고 있는 유저를 다른 유저가 기습을 하면, 서로 대결을 벌이게 된다. 이때, 패배한 유저는 승리한 유저의 포로가 된다. 포로는 최대 5명까지 둘 수 있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석방된다.

'열혈강호W' 가 흥미로운 이유가 바로 '퀘스트' 에 있겠다. 유저는 전반적으로 퀘스트를 수행해 나가며 캐릭터의 레벨을 키우게 된다.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 일일 퀘스트로 나뉘며, 이를 완료했을 경우 경험치와 명성치, 게임머니, 자원, 아이템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메인 퀘스트는 게임의 스토리로, 각각의 세력에 따라 별도의 메인 퀘스트가 존재하며 유저는 각 문파의 주성에서 받을 수 있다. 서브 퀘스트는 게임스토리와 관련되어 있으나, 수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군부에서 1시간 마다 자동생성 되는 퀘스트로 24시간 동안 15개의 퀘스트에 대해서만 보상을 제공한다.

'열혈강호W' 에서 장비와 보석은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다. 장비는 직업과 상관없이 모든 캐릭터가 착용가능하고, 무기, 갑옷, 비갑, 신발, 의상, 악세서리 등으로 나눠진다. 영예치를 모아서 장비에 최대 2개까지 천공을 할 수 있으며, 천공된 장비에는 보석 아이템을 삽입해 강화할 수 있다.

보석 아이템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회득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 능력치의 차이가 있다. 같은 등급의 보석은 합성을 통해 상위 등급의 보석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이펙트 효과 및 공격력, 방어력을 높여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뚱팡싼요
게임소개
'열혈강호 W'는 원작 만화와 온라인 게임과는 또 다른 무협의 세계를 구현하고 있으며,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누구나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몬스터 사냥 이외 결투장 및 공성전 던전을 즐길 수...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