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웹게임

왕국 1차 CBT, 다양한 직업과 펫으로 귀여움 선사

/ 1

kingdom1_120803.jpg
▲ 오늘(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간 1차 CBT가 진행되는 웹RPG'왕국'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는 웹RPG ‘왕국’ 의 1차 CBT가 오늘(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이번 1차 CBT는 오픈형 테스트로, 별도의 테스트 신청 없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완료하면 플레이 가능하다.

‘왕국’ 은 애니메이션풍의 웹RPG로, 악의 기운을 받은 그림자 용을 퇴치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 용사들(천사, 용족, 인간, 요정)의 이야기를 그린다. 캐주얼 게임 특성에 맞게 아기자기한 맵과 캐릭터 그리고 전투가 백미다. 여기에 게임 내 수백 종의 펫과 탈 것을 구현해 게임 진행에 도움을 받거나 함께 싸울 수도 있다. 또한 레벨 업에 따라 배분할 수 있는 스텟 포인트로 나만의 펫 육성 도 가능하다.

kingdom2_120803.jpg
▲ 애니메이션풍의 깔끔한 배경과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특징

이번 1차 CBT는 전사, 마법사, 성직자, 궁수 등 총 4가지 직업군의 플레이가 가능하며, 펫 육성 및 유저간의 진영전(광석 채굴 쟁탈전)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수집을 목표로 했다.

왕국을 위협하는 그림자용을 쓰러트릴 수호천사가 되라

‘왕국’ 1차 CBT에서 플레이 가능한 직업군은 전사, 마법사, 성직자, 궁수이다. 이들은 악의 기운을 대륙에 산포해 만물을 난폭하게 만드는 그림자용 퇴치를 위해, 천사군단에서 소집한 4명의 수호천사라는 설정이다.

kingdom4_120803.jpg
▲ 창과 방패로 정면승부하는 전사

전사는 창과 방패를 장비, 강력한 공격력과 두터운 방어력을 보유했으며 ‘칼날 검무’, ‘방패맹공’, ‘흡혈검술’, ‘성스러운 빛의 방패’, ‘거대용 체질’ 등 5가지 스킬을 사용해 파티의 전방에서 활약한다. ‘칼날 검무’ 는 방패를 뺀 양손 무기로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는 기술로, 근접해 있는 적들에게도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방패맹공’ 은 40레벨 이상에 습득 가능한 고급 기술로, 방패를 휘둘러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시킬 수 있다. ‘성스러운 빛의 방패’ 는 투자할 때마다 2%씩 방어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패시브다. ‘거대용 체질’ 은 사용하게 되면 생명 최대치가 2% 향상되며 습득 레벨은 41 이상이다.

kingdom5_120803.jpg
▲ 강력한 마법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섬멸하는 마법사

마법사는 양손 마법 지팡이를 장비, ‘구름 폭풍’, ‘마법 폭풍’, ‘천둥소리 공격’, ‘마법의 신속함’, ‘마력 폭발’ 스킬을 사용해 다수의 적들을 쓰러트릴 수 있다. ‘구름 폭풍’ 은 바람 원소를 소환해 다수의 적에게 공격할 수 있다. ‘마법 폭풍’ 은 폭풍과 천둥을 소환해 적 전체에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전의 상실로 빠트린다. 습득 가능한 레벨은 40이다. ‘마법의 신속함’ 은 투자할 때마다 시전 속도가 2% 향상된다. ‘마력 폭발’ 은 41레벨 이상부터 습득 가능하며 마법사의 기술 대미지를 2%씩 끌어올릴 수 있다.

kingdom6_120803.jpg
▲ 구원과 파멸 양면의 힘을 모두 보유한 성직자

성직자는 구원과 파멸 양면의 힘을 모두 보유한 하이브리드형 직업으로, 한손 마법 지팡이를 장비한다. 사용 가능한 스킬은 ‘여명의 빛’, ‘성스러운 빛 고무’, ‘신성 비호’, ‘신성한 갑옷’, ‘광명의 속도’ 등이다. ‘여명의 빛’ 은 아군 전체를 회복하는 기술이다. ‘성스러운 빛 고무’ 는 아군 치료와 함께 일정 확률로 서광의 방패 효과(버프)가 발동한다. 습득 레벨은 40레벨이다. ‘신성한 갑옷’ 은 성직자의 방어력을 2% 향상, ‘광명의 속도’ 는 시전 속도를 2% 증가시켜주는 패시브형 스킬이다. 두 기술 모두 41레벨 이상에 습득 가능하다.

kingdom7_120803.jpg
▲ 강력한 한방으로 적을 쓰러트리는 궁수

궁수는 활을 장비, 높은 공격력과 강력한 치명타 스킬로 적을 쓰러트릴 수 있는 직업이다. 스킬은 ‘관통사격’, ‘파갑사격’, ‘치명사격’, ‘생명탈취’, ‘천부적 감각’ 사용이 가능하다. ‘관통사격’ 은 타겟을 중심으로 세로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기술이다. ‘파갑사격’ 은 마찬가지로 적 주변 세로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적의 갑옷을 깨트려 방어력을 낮출 수 있다. 습득 레벨은 40 이상이다. ‘치명사격’ 은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한 기술로, 치명타 확률이 향상된다. ‘생명탈취’ 는 궁수의 치명타 확률을 2% 향상시킬 수 있다. ‘천부적 감각’ 은 회피율을 2%씩 향상시켜 적의 공격이 실패할 확률을 높여준다.

진행 도움부터 전투까지, 게임 속 동반자 ‘펫’

‘왕국’ 의 대표 시스템인 펫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게임 진행에 도움을 받거나 함께 전투를 치를 수 있는 동반자의 역할을 겸한다. 테이밍 방법은 몬스터 도감에서 해당 몬스터를 선택, 전투에서 승리하면 가능하다.

kingdom9_120803.jpg
▲ 도감에 등록된 몬스터에 도전해 승리하게 되면 소환 가능하다

kingdom8_120803.jpg
▲ 스텟 포인트 투자로 나만의 펫 육성 가능

kingdom16_120803.jpg
▲ 펫 성향에 맞는 진형 선택으로 보다 전략적인 전투도 즐길 수 있다

펫의 등급은 문장의 레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낮은 등급의 펫도 성장시킴으로써 얼마든지 강력해질 수 있다. 대표적인 시스템이 ‘펫 흡수’ 로, 사용하지 않는 펫을 주력 펫에 흡수시켜 기본 능력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육성은 20레벨 마다 초기 속성이 증가하게 되며 특정 아이템을 소모해 강화시킬 수 있다. 펫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은 하급성장, 중급성장, 고급성장, 고급성장 등 총 4가지로 나뉘며, 각각 1, 3, 10, 30까지 능력치를 끌어올려준다.

kingdom13_120803.jpg
▲ 낮은 등급의 펫이라도 성장시킴으로써 얼마든지 강해질 수 있다

이 밖에 캐릭터 레벨 20 이상이 되면 친구 상태의 유저를 대상으로 청혼이 가능하다. 게임 상에서 매일 저녁 20~21시, 네 쌍의 부부가 동시에 결혼식이 거행되며 반지를 교환할 수 있다. 이 반지에는 상대 직업에 따라 추가 속성 능력치를 높여주며 부부의 친밀도에 따라 대미지나 방어 능력 등 각종 혜택이 적용된다. 반대로 결혼 관리인(NPC)을 통해 이혼도 가능하다. 이혼 절차는 어느 한쪽이 이혼 의사를 밝혀도 성립하게 된다.

kingdom19_120803.jpg
▲ 결혼과 이혼, 모두 관리하는 결혼 관리인

또한, 유저간의 진영전, ‘광석 채굴 쟁탈전’ 도 이번 1차 CBT에서 체험할 수 있다. 참여 레벨은 35 이상으로, 각각 연합과 제국에 속한 유저들이 설인소굴과 장마평원을 시작으로 거점 점령이 가능하다. 거점 점령은 각종 전공과 금화를 보상 받을 수 있으며, 펫을 설치해 광석을 채굴할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럽게 자원을 둘러싼 유저들의 진영전 참여를 유도하는 순기능으로 작용한다.

kingdom10_120803.jpg
▲ 각종 보상과 혜택이 가득한 '광석 채굴 쟁탈전'

마지막으로 길드를 생성해 운용할 수 있는 길드 농장에서 펫 경험치를 지원받거나 수호신수를 소환해 각종 이로운 버프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특정 시간에 열리는 길드 경기장 및 미니 게임으로 몬스터 레이스도 즐길 수 있다.

kingdom12_120803.jpg
▲ 길드의 수호자, 수호신수의 모습

kingdom14_120803.jpg
▲ 이 밖에 길드 전용 콘텐츠와 미니게임으로 잔잔한 재미 요소도 가득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왕국'은 천사, 용족, 인간 요정 등이 힘을 합쳐 악의 기운을 받은 그림자 용을 퇴치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가진 웹 MMORPG다. 전투에 능동 / 피동 스킬을 추가했으며 아기자기한 맵과 퀘스트에 따...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