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12화 : 미래를 위한 난상토론

/ 2

라그나로크의 대량 업데이트 시기가 얼마남지 않았다. F4파티들도 가만히 앉아서 계속 레벨만 올리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 열렙을 하겠다며 파티를 떠난 천년제황을 제외하고는 모든 멤버가 업데이트에 대한 대책마련 회의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2차전직 및 제련, 앞으로를 위한 투자 등을 중점으로 파티원들은 오프라인상에서 만나 난상토론을 시작했다.

난상토론 참여자 : 개그신화, 금강선, 체리.., 포로롱디토

금강선 : 자, 난상토론을 시작하자. 근데 체리.. 때문에 짱나 죽겠네.
체리.. : 내가 왜?
금강선 : 니 아이디 때문에 위에 난상토론 참여자에 콤마가 세 개인것 같아서 게임메카 회원분들이 보는데 불편하고 헷갈리잖아.
체리.. : 아, 그렇군. 미안...
포로롱디토 : 요즘에는 슬슬 라그나로크가 지겨워지고 있는데, 빨랑 2차전직이 나왔으면 좋겠어.
체리.. : 나도 그래, 최근에는 거의 라그나로크에 접속하지 않았어.
개그신화 : 나도...
금강선 : 난 가끔 장사나 하고 그랬지...
포로롱디토 : 아무튼 우리는 지금 2차전직에 대해서 준비해야 돼. 각자 2차전직이 되면 무엇이 되는지 알고는 있는거야?
개그신화 : 음... 나는 기사가 되겠지. 나이트!
금강선 : 나는 성직자인 프리스트!
체리.. : 나는 도둑이니까 어쌔신이지... 기대가 되는 걸.
포로롱디토 : 의외네... 니네들이 암기할 수 있는 것도 있다니 놀라워~ 나는 마술사니까 마법사가 되겠네... 위자드! 내 마법으로 너희들을 구출해주마. 짜식들...
(포로롱디토는 파티원들에게 조금 맞아야 하니까 그동안 잠시 쉬어가보자)
◎ 자신의 캐릭터는 2차전직에서 어떻게 변할까? ◎
현재캐릭터
2차전직 캐릭터
캐릭터 모습
소드맨(검사)
나이트(기사)
매지션(마술사)
위자드(마법사)
시프(도둑)
어쌔신(암살자)
머천드(상인)
블랙스미스(대장장이)
   
어콜라이트(복사)
프리스트(성직자)
   
아처(궁수)
헌터(사냥꾼)


포로롱디토 : 확실히 2차전직이 되면 재밌어질 것 같더군. 근데 검사가 기사로 변하게 되면 페코페코를 탈 수 있다던데 정말이냐?
개그신화 : 흐흐흐, 니네들 이제 어떻게하냐? 나는 이제 페코페코를 타고 다닐텐데 너희들은 너무 느려서 나를 따라올 수나 있겠어? 응? 맨날 내 어질 낮다고 까불어대더니 쌤통이다 요놈들아~
금강선 : 크...그래? 더 이상 내 ‘민첩성증가’와 ‘힐’은 필요가 없다는 얘기로 알아들으면 돼냐?
개그신화 : 아니지~~ 에이~ 농담 좀 한걸가지고...
체리.. : ㅋㅋㅋ
포로롱디토 : 창 사용하는 것도 멋지던데? 기사도 상당히 쓸만하겠어.
개그신화 : 맡겨두라고!

기사는 페코페코를 탈 수도 있다
창 사용하는 것도 괜히 먹져보이는 기사!

체리.. : 나는 마법이 가장 궁금하다. 그렇지 않아도 포로롱디토 녀석 마법스킬 잘못 올렸다고 엄살부렸는데... 파월도 나빠졌으니 2차전직에서는 스킬 좀 잘올려라.
금강선 : 디토는 불계통이 강하니까 불속성으로 나가는게 어때?
포로롱디토 : 로드 오브 버밀리온이라는 마법이 마음에 들었어. 이걸 키워볼까 생각중. 다굴 당할 때 굉장히 유용할 것 같더라구.
체리.. : 마법사는 그것 외에도 굉장한 마법이 많아졌더라. 이번엔 정말 잘 키워라. PK도 좀 생각해놓자구.
포로롱디토 : 메테오도 생각중이야. 다단계 콤보마법이라서 타격치가 굉장할 것 같아.
체리.. : 메테오라... 파이날 판타지에서는 최강마법에 속하는데^^
포로롱디토 : ㅋㅋㅋ 아무튼 마법은 상당히 연구해보고 올릴 예정이니까 기대해.


로드 오브 버밀리온
메테오스톰
스톰가스트
아이스월

개그신화 : 어쌔신(암살자)은 어떠냐? 공격력 등이 상당할 것 같던데...
체리.. : 짜식들, 눈치챘구나. 어쌔신의 능력은 굉장하단다.
포로롱디토 : 증명해봐.
체리.. : 니네들 맨날 도둑의 더블어택이 부럽다고 했지?
포로롱디토 : 당연하지. 너같은 경우에는 힘이 100이니까 부러울 수밖에 없어. 200이 넘는 데미지가 순식간에 ‘퍼벅’하면서 더블공격이 나가는 건 거의 사기야.
체리.. : 미안하게도 어쌔신은 소닉블로우라는 필살기를 사용하면 8연타까지 가능하단다.
개그신화 : 헉!! 8연타?
금강선 : 8연타...
체리.. : 물론 평상시에 그렇다는게 아니라 그런 필살기가 있다는거지. 그래도 그게 어디야? 어쌔신 전용무기인 ‘카타르’가 있어야 한다지만 빨리 득템하면 되지 머.
금강선 : 대단하군, 다른 능력은 뭐가 있냐?
체리.. : 음... 클로킹 능력도 있단다. 벽에 붙어있으면 캐릭터가 투명하게 되지.
포로롱디토 : 흠, 그건 PK를 염두해두고 제작된 기술인 듯 한데...
체리.. : 아무렴 어때? 니네들 스타크래프트할 때 내 다크템플러한테 밥이었잖아! 기억나냐?
포로롱티도 : 내 고스트의 핵폭탄에 당한것도 너였잖아? 그건 기억나냐?
개그신화 : ㅋㅋㅋ 나이스!
금강선 : 나이스!


어쌔신은 8연속 공격이 가능하다
벽에 붙으면 클로킹되는 기술도 있다
이것은 독 공격
어쌔신은 양손에 무기를 장착할 수도 있다

금강선 : 뭐 좋아. 다들 강해지면 좋은거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 상당히 비중이 있어지는 직업은 역시 성직자인 듯 하더군.
포로롱디토 : 그건 맞아. 1차직업 때는 확실히 키우기 힘든 캐릭이었지만 2차전직에 와서는 빛을 볼 것 같아. 하지만 여전히 혼자하면 따분한 캐릭터가 될 듯 해.
금강선 : 음... 성속성에 관련된 강력한 마법을 하나쯤 만들어줄 수도 있을텐데 말이야...
개그신화 : 음, 그것도 괜찮겠네. 오로지 언데드 계열한테만큼은 최강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마법같은게 있으면 좋을 듯 해. 그래야 성직자도 키울만하지.
체리.. : 엄살부리지마. 키우기 힘든건 다 마찬가지야...
개그신화 : 하긴 검사도 레벨 40쯤 되면 아주 지겹고 힘들어진다.
금강선 : 성직자의 마법은 이번에 전투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 같다. 예를들어, 너네들이 상당히 고전을 하고 잠깐 쉴 때 말이지. 리젠이 잘되는 지역이라면 금방 몬스터가 나타나 우리가 습격을 당한단 말이야. 이때는 내가 ‘마니피캇’이라는 마법을 걸면 너희들의 HP와 SP회복이 두배로 빨라지게 돼.
포로롱디토 : 오울~~~ 그거 희소식이다. 난 마법사라 SP가 절실한데 말이지...
금강선 : ‘기리에 엘레이손’ 마법은 너희들을 딱 한번 완전 방어진으로 보호해줄 수 있게 만들고 ‘렉스 에테르나’는 적하나에 대해서 1회공격을 데미지 두배로 만들어주기도 하지.
개그신화 : 오웃! 그럼 내 배쉬가 지금 900까지 나오니까 그 마법을 사용한다면 1800이 나온다는 얘기네! 굉장해...
포로롱디토 : 음 좋아. 뭔가 구색이 잘 맞는다. PK에서도 괜찮을 것 같애.


기리에 엘레이손

렉스 에테르나
마니피캇

금강선 : 문제는 우리파티에 상인과 궁수가 없잖아. 따라서 2차전직 때 헌터와 대장장이 없이 해야하는데 헌터와 대장장이의 쓰임새는 어떠냐?
개그신화 : 글쎄... 우선 헌터는 기술이 상당히 많아보이던데... 뭐 트랩을 설치하는 것도 몇종류 되는 것 같더군.
금강선 : 음...맞아... 옆에 ‘팰콘’이라는 독수리와 함께 다니던데... 독수리를 이용한 공격도 가능한건가?
체리.. : 아마도 가능하겠지. 독수리를 사용해서 트랩제거나 적 탐사같은 것도 가능하다고 들었어.
포로롱디토 : 그렇다면 PK시에 필수캐릭터라는 얘긴데... 그렇게되면 우리는 PK에 어두워지는거잖아. 다른 파티는 전부 정찰하고 그럴텐데 우리는 눈뜨고 당하는거네...
개그신화 : 꼭 그렇진 않지. 니 오버로드 위에 떠있다고 내 프로토스가 지는거 봤냐?
포로롱디토 : 왜 갑자기 그 얘기는 꺼내고 그래?
체리.. : 바보 개그신화. 그렇게 계산하면 어떻게하냐? 어쨌든 오버로드 떠있으면 게임 풀어나기가 쉬운건 사실이잖아.
금강선 : 헌터가 필요하다는 얘기군.
포로롱디토 : 천년제황에게 궁수 키워서 헌터로 전직하라고 할까? 화살값은 우리가 대주고...
금강선 : 어느 세월에... 그리고 난 마법사가 하나 더 있었으면 해. 속성이 다른 마법사 말이지. 마법사의 3차전직은 소서러가 된다던데... 소서러 두명이 있으면 멋지지 않겠어?
포로롱디토 : 그렇다면 기회를 봐서 파티원을 모집해보자. 정 안되면 우리들 중에 서브캐릭터로 키우든가.


헌터는 트랩을 설치할 수도 있다

헌터를 따라다니는 애완동물 ‘팰콘’

금강선 : 대장장이에 대해서 좀 얘기해보지.
체리.. : 대장장이는 말이지... 절대적으로 필요한 존재야!
개그신화 : 그래? 대장장이가 뭐하는건데?
체리.. : 대장장이는 대장이야. 넘버원~~!

(체리..도 파티원들에게 1분간 밟혔다)

체리.. : 어휴... 아파라. 농담좀 한거 가지고...
개그신화 : 그러니까 제대로 말해라.
체리.. : 대장장이는 무기를 제련해주고 무기에 관련된 보조스킬을 사용할 수가 있어.
개그신화 : 그 무기제련이라는 부분이 크구나. 굉장히 필요할 것 같은데...
체리.. : 내말이 그말이야. 근데 우리 파티원에서는 제련해줄 사람이 없잖아.
금강선 : 흠...내가 키울까? 보조로 내가 키워볼까?
체리.. : 그러면 좋지만 니 성직자의 렙업이 느려지잖아.
금강선 : 흠, 우선 내가 상인을 55까지 키워둔게 있으니까 그것으로 시작해보지.
체리.. : 오옷! 언제 그렇게! 음...하지만 시간에 쫓기면 그냥 파티원 뽑아서 해결하자.
포로롱디토 : 좋아. 그렇다면 우리 파티의 최종 구성은 이렇게 하는 것이 좋겠다.
기사1명, 어쌔신 1명, 마법사 2명, 대장장이 1명, 성직자 2명, 헌터 1명. 오케?
개그신화 : 찬성!
금강선 : 그게 괜찮겠군.
체리.. : 음... 나도 찬성!

대장장이는 공격관련 스킬도 추가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템 제련

아이템제련으로 +1에서 +2로 무기레벨이 상승


금강선 : 그밖에 뭐 대비할 것 없어?
포로롱디토 : 음... 배틀아레나나 매너포인트 시스템 등도 중요하지.
금강선 : 배틀아레나에서는 미션이 주어진다는데... 그거 재밌겠네.
개그신화 : 적들도 진형을 짜가지고 공격해 온다고 하더라.
체리.. : 인공지능이 대폭 상승했나보군...
금강선 : 장식용 머리띠 등도 상당수 늘어나니까 개성이 좀 더 다양해지고 염색약도 생기니까 거의 똑같은 캐릭터를 찾아보기 힘들겠구나.
체리.. : 음...하지만 우리는 다닐때 항상 똑같은 복장을 하고다니자.
포로롱디토 : 그것도 재밌네. 아무튼 업데이트가 되면 가격 떨어질 듯 한것들은 빨리 팔고 오를 듯 한거는 빨리 사.
체리.. : 돈이 있어야 뭘 사든말든 하지. 그냥 전투해서 득템이나 하자...
파티전원 : 그래... ㅜ.ㅜ
체리.. : 나 네잎클로버 5개 있으니까 업데이트되면 토끼머리띠나 만들자구.
개그신화 : 그럼 다시 열렙이나 하러가자!
파티전원 : 오케! 고고고

그렇다. 최강의 파티가 되기위한 우리 F4의 모험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To Be Continue~

적들이 진형을 짜가지고 공격해온다

이제 파티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


◎ 그 외의 변경점 정리 ◎
업데이트가 되면 카프라누님의 클로즈업 버전이...
몬스터도 매우 많아진다
머리띠도 매우 많아지고...
매너포인트 시스템도 추가되고
새로운 무대도 생긴다
이곳은 오크마을
이곳은 배틀 아레나

No Data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는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으로 유명한 작가 이명진이 자신의 판타지 만화 '라그나로크'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방대한 구조의 배경과 설정을 이용하여 제작된 MMORPG이다. 다른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