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스팀, 결제수단으로 '토스'와 국내 신용카드 추가

1
▲ 스팀 결제수단으로 토스, 국내 신용카드, 해피머니 상품권이 추가됐다 (사진출처: 토스 공식 블로그)

스팀에 새로운 결제 수단이 도입됐다. 토스, 해피머니 상품권, 국내 신용카드 3가지로, 기존 스팀 결제와 달리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기존 스팀 결제 방식은 비자나 마스터카드가 호환되는 신용카드를 스팀 계정에 등록해두고 게임을 구매하면, 별도 인증절차 없이 현금이 빠져나가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결제금액이 달러나 유로 등 현지 통화가 아닌, 한국 원화로 빠져나감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했다. 이 과정에서 불리한 환율적용과 수수료 부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이 증가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새로운 결제 수단에서는 이러한 수수료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 스팀에서 문화상품권과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주식회사 데지카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스팀 한국 유저들은 더욱 폭 넓은 결제 수단을 택할 수 있게 됐다.

새로 도입된 결제 수단의 거래절차는 스팀 결제창을 기준으로, 결제 수단에서 ‘토스’, '해피머니 상품권', '신용카드(국내)' 중 하나를 선택하고 스팀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구매자 정보를 입력하고 ‘구매’를 클릭하면 거래가 완료된다. 토스 결제의 경우 토스 어플리케이션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국내 카드브랜드로는 비씨카드/신한카드/삼성카드/롯데카드를 지원한다.

스팀은 세계최대 게임유통 플랫폼으로 월간 사용자 9,000만 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 수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 스팀을 사용하는 유저도 300만 명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결제수단 추가로 스팀 국내 매출액과 사용자 수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