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HD 해상도와 원도우10 지원, ‘디아블로 1’ GoG.com 출시

▲ '디아블로 1'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GoG.com 공식 홈페이지)

블리자드와 PC 게임 플랫폼 GoG.com이 손을 잡았다. GoG.com에 블리자드 고전 게임 대명사로 손꼽히는 ‘디아블로 1’이 출시되기 때문이다.

GoG.com은 3월 8일, 블리자드와의 협업을 통해 ‘디아블로 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996년 12월에 출시된 ‘디아블로 1’은 트리스트럼을 공포에 몰아 넣은 ‘디아블로’를 잡기 위한 모험가의 여정을 다룬 액션 RPG다. 속도감 있는 실시간 액션에 입장할 때마다 달라지는 던전 구조, 특유의 음울하고 으스스한 분위기로 지금까지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GoG.com에 출시된 ‘디아블로 1’은 현재 PC 사양에 맞춰 HD 해상도 지원과 버그 수정 작업을 마친 것이며 윈도우 7, 8, 10을 지원한다. 블리자드는 관련 작업은 GoG.com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GoG.com에서 판매되는 ‘디아블로 1’은 LAN과 P2P 연결만 지원하며 배틀넷은 이용할 수 없다.

블리자드가 자사 게임을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PC 게임 플랫폼에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기에 두 회사의 협업은 ‘디아블로 1’이 끝이 아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oG.com과 함께 ‘워크래프트: 오크 앤 휴먼’과 ‘워크래프트 2’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워크래프트’ 1편과 2편도 GoG.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디아블로 1997. 01. 02
플랫폼
PC |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는 블리자드를 대표하는 액션 RPG '디아블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워리어, 로그, 매지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악마 '디아블로'를 처치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