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국내 유일 게임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게임문학상' 접수 시작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2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컴투스 글로벌문학상 포스터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가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게임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 응모작 접수가 시작됐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상금 외에도 수상자들에게 창작 역량 증진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수상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컴투스 인턴십 프로그램, 입사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실효성 높은 특전을 수여할 계획이며, 모든 수상작들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정식 수상작품집으로의 출간도 준비하고 있다.

응모작품은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나눠 접수한다. 작품 응모는 PC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홈페이지에 올려진 각 부문별 접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 제출하면 된다.

‘원천 스토리’ 부문은 전년과 동일하게 게임,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를 공모한다. ‘게임 시나리오’ 부문은 보다 다양한 창작 인재를 발굴하고자 올해 확대 신설됐으며,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를 응모받는다.

공모전 상금 규모는 총 3,5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 2,000만원의 상금, 부문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1명씩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