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모바일

퍼블리셔 가능,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자격 조건 낮췄다

원스토어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9일 서울 MARU180에서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원스토어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하고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과 네이버웹툰이 후원하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 및 유통을 지원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게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9일 서울 MARU180에서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원스토어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하고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과 네이버웹툰이 후원하는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는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 및 유통을 지원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게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지원자격도 작년보다 완화했다. 작년에는 퍼블리셔는 지원자격에서 제외하였으나, 올해는 국내 첫 출시하는 퍼블리싱 타이틀이라면 지원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장사를 제외한 중소개발사라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사업 지원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만 가능하다.

선정 방식도 달라졌다. 9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우수 ONE STAR' 게임을 선정하여 온라인 및 옥외 마케팅, 원스토어 내부 마케팅을 지원한다. 신청은 출시 45일전에 이메일(onestar@k-mga.or.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체 서비스일 경우 이메일에 회사소개서와 게임소개서, APK파일을 첨부하면 되고, 퍼블리싱 게임이라면 추가로 개발사 이름과 소재지를 기재하면 된다.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원스타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무국(onestar@k-mga.or.kr)으로 하면 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보여주신 중소 게임 개발사 분들의 열정에 감동했다. 원스토어와 함께 이번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원동력이 되길 희망한다” 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