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버워치 디바 꽃가마 스킨, 문체부 '한복사랑' 감사장 수상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6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문체부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한 블리자드
▲ 문체부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한 블리자드 이학성 아티스트(왼쪽 세번째,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가 게임 내 한국형 콘텐츠인 ‘꽃가마 D.Va’로 게임업계 최초 문화체육관광부가 수여하는 ‘한복사랑’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복사랑' 감사장은 한복을 다각도로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상으로, 지난 5일 문체부 김용삼 차관 및 문체부 관계자, 한복 디자이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덕궁 가정당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속 ‘꽃가마 D.Va’ 스킨을 통해 한복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게임업계 최초로 ‘한복사랑’ 감사장을 받았다. 이외에도 가수 방탄소년단, 방송인 김가연,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우나영 작가, 반크 해외외교대사 한현민 등 6명이 수상했다.

본 시상식에는 한국인 개발자로 ‘꽃가마 D.Va’ 스킨 제작에 기여한 이학성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대표로 참여했다. 그는 “오버워치 개발팀을 대표해 ‘한복사랑’이라는 의미 있고, 값진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한국인 아티스트로 오버워치 등 블리자드 게임을 통해 계속해서 한국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오버워치 '꽃가마 디바' 스킨 (사진제공: 블리자드)
▲ 오버워치 '꽃가마 디바' 스킨 (사진제공: 블리자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