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중국에서 국민게임,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오픈

/ 4
중국 쑤저우에 오픈한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1호점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 중국 쑤저우에 오픈한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1호점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중국에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실내 테마파크가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중국 쑤저우의 최대 쇼핑몰이자 랜드마크인 ‘쑤저우 센터’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1호점을 오픈했고, 올해 연말까지 중국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는 중국에서 국민 FPS로 불리는 크로스파이어의 게임 내 요소가 활용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원작 게임에 디지털 기술을 더해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레이저 슈팅 대전과 과녁 사격장이 중심이며, 휴게실로 활용할 수 있는 VIP룸과 카페 등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카페에는 음료와 스낵 외에도 크로스파이어 IP가 활용된 피규어와 문구 용품, 모형 총기 등 다양한 MD 상품들이 판매 중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쑤저우 센터 1호점을 시작으로 난통과 항저우에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2, 3호점 개관을 확정 지었으며, 연내 중국 내 주요 도시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5호점까지 늘릴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는 크로스파이어라는 온라인게임을 오프라인으로 고스란히 옮겨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인 만큼 많은 분들이 크로스파이어를 접하고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1호점 반응이 좋아서 지속적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해 중국의 많은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의 레이저 슈팅 대전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의 레이저 슈팅 대전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크로스파이어 2007년 5월 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게임소개
'크로스파이어'는 세계 각국 특수부대 출신들로 구성된 글로벌 용병 주식회사들의 대결을 그린 밀리터리 FPS 게임이다. 팀 매치 위주의 실존 특수부대와 대 테러부대 캐릭터를 통해 유저들의 게임 몰입도를 증대시키고,...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