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창립 20주년 맞은 게임빌, 주요 이슈 인포그래픽 공개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게임빌이 ‘TOP 20 NEWS’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2000년 1월 10일 창립한 게임빌은 2020년을 맞아 도약하는 20년을 다짐하고 있다.

게임빌은 지난 20년간 모바일게임 분야에 매진해 왔다. 대표작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를 비롯해 세계 최초로 핸드폰을 회전시키며 즐길 수 있는 놈 시리즈, 간결한 게임성으로 해외에서 최고 모바일게임에 올랐던 물가에돌튕기기, 방대한 스토리로 사랑받은 RPG 제노니아 시리즈 등을 선보였다. 또한 20년간 구축해온 고유의 IP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여 앞으로의 20년을 더욱 튼튼하게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게임빌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별이되어라!’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을 비롯해 작년 말 출시한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등을 서비스 중이며, 2013년 인수한 컴투스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흥행도 지속되고 있다. 또한 지주회사로서 해외법인 통합과 계열회사들의 경영효율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게임빌은 2020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영국 유명 레이싱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와 함께 개발 중인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빌은 계열회사들과의 협력관계도 더욱 공고히 만들어 나가며, 글로벌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여 앞으로 다가올 20년간의 모바일 게임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게임빌 20주년 기념 주요 이슈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사진제공: 게임빌)
▲ 게임빌 20주년 기념 주요 이슈를 정리한 인포그래픽 (사진제공: 게임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