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한국어 지원이 필요하다, 웨이스트랜드 3 28일 출시

/ 1
▲ 웨이스트랜드 3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폴아웃에 영감을 준 것으로 잘 알려진 인엑자일 RPG 시리즈 웨이스트렌드 최신작이 오는 28일 출시된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핵전쟁 후 황폐해진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하며, 시리지 처음으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인엑자일은 오는 28일 웨이스트렌드 3를 PC, PS4, Xbox One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웨이스트랜드 3는 2편 후 6년 만에 출시되는 시리즈 최신작으로 혹한으로 얼어붙은 콜로라도에서 고군분투하는 레인저 대원의 생존기를 그린다. 2편은 한국어 버전이 출시됐으나 3편의 경우 한국어 지원이 미정이다. 

콜로라도에는 많은 비밀과 잃어버린 기술, 미치광이, 위협적인 종족이 공존한다. 이 곳에서 플레이어는 끝까지 살아남으며 나만의 세력을 구축하고, 이를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게임에는 거점이라 할 수 있는 레인저 베이스가 있다. 이를 통해 콜로라도 지역 주민과의 교류, 세력 형성, 의뢰 수주 등을 진행할 수 있다.

▲ 웨이스트랜드 3 트레일러 (영상출처: 인엑자일 공식 유튜브 채널)

아울러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게임 속 세계와 스토리가 달라진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여러 세력이 등장하며, 이 중 어느 쪽과 동맹을 맺을지 결정해야 한다. 아울러 플레이 중 어떤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콜로라도를 구한 구원자가 될 수도, 많은 사람을 악몽에 몰아넣은 최악의 인물이 될 수도 있다.

전투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파티 기반 턴제 방식이다. 최대 6명의 레인저로 분대를 꾸릴 수 있고, 수십 종에 달하는 스킬, 퍽(Perks), 능력을 선택해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원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전투 차량 배틀 트럭도 등장한다.

여기에 이번 타이틀은 시리즈 최초로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솔로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원한다면 지인을 초대해서 같이 할 수 있다. 다만 함께 플레이하는 유저는 서로에게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게임 속 시설을 파괴했다면 플레이어 본인은 물론 함께 플레이하는 친구도 그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식이다.

웨이스트랜드 3는 메타크리틱에서 전문가 평점 86점을 얻었다. 해외 매체에서는 웨이스트랜드 3가 모든 면에서 2편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이며, 특히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 풍부한 콘텐츠, 더 깊이 있는 세계, 전작보다 심도 있는 턴제 전투 등을 갖췄다고 평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웨이스트랜드 3 2020년 8월 28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인엑자일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웨이스트랜드 3’는 세기말 RPG ‘웨이스트랜드’ 시리즈의 3편으로, 혹한으로 얼어붙은 콜로라도를 무대로 한다. 플레이어는 홀로 살아남은 레인저 대원이 되어, 추위에서 생존하고, 세력을 규합해, 점차 레인저로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