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버추어 파이터 신작 나오나? 세가 의문의 트레일러 공개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5,72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8,032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의문의 티저에 등장한 아키라 (사진출처: 세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의문의 티저에 등장한 아키라 (사진출처: 세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버추어 파이터는 3D 그래픽 게임의 틀을 잡은 작품이자 최초의 3D 대전격투 게임이다. 그러나 2006년작 버추어 파이터 5와 확장팩 등을 마지막으로 시리즈의 맥이 끊겨버려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었다. 그런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에 부활의 조짐이 감지됐다.

세가는 지난 25일, TGS 방송을 통해 의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과거 버추어 파이터 아케이드 버전 대회 장면과 타 게임 e스포츠 중계 장면이 흘러간다. 이윽고 빛을 바라보며 서 있는 버추어 파이터 주인공 아키라의 모습이 비춰지고, '버추어 파이터 X e스포츠' 라는 의문의 메시지가 흘러나온다.

영상에서는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아무 설명도 없으나, 팬들은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 신작이 나오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을 걸고 있다. 실제로 세가는 최근 '뿌요뿌요 e스포츠'라는 이름의 뿌요뿌요 신작을 출시한 바 있기에, 버추어 파이터 역시 e스포츠라는 이름을 붙인 신작이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이다.

다만, 한편으로는 기존 발매된 버추어 파이터 5 파이널 쇼다운 등을 PS5나 Xbox 시리즈 X, 혹은 PC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하고 멀티플레이 환경을 새롭게 구성해 e스포츠 리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실제로 최근 일본에서는 게임 전 분야에 걸쳐 e스포츠가 확대되고 있기에, 단순한 기존 게임 e스포츠화일 것이라는 추측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현재 세가는 버추어 파이터 신작과 관련해서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 버추어 파이터 X e스포츠 티저 트레일러 (영상출처: 세가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버추어 파이터 5 2006년 7월 12일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세가
게임소개
PS3와 아케이드로 함께 발매되는 3D대전액션 게임이다. 부드러우면서 파워가 느껴지는 액션과 생동감있는 캐릭터가 특징이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