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라이엇게임즈 첫 콘솔게임 '몰락한 왕' 내년 출시한다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0,7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2,443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라이엇게임즈의 첫 콘솔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인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IP를 활용한 첫 콘솔게임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몰락한 왕)'를 2021년 초 콘솔과 PC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몰락한 왕은 턴제 싱글플레이 RPG로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와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를 제작한 에어쉽 신디케이트가 개발하고 라이엇 포지가 퍼블리싱을 맡았다. 몰락한 왕은 탄탄하게 짜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롤 챔피언들의 입체적인 모습을 담았다. 기존 롤 플레이어는 룬테라 세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롤의 세계관과 그 속에 담긴 미스터리 요소들을 탐험할 수 있다.

게임의 이야기는 롤의 배경인 '룬테라' 세계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미스 포츈, 일라오이, 브라움, 야스오, 아리, 파이크의 조합으로 팀을 구성해 미스터리한 적과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라이엇 포지의 리앤 룸브 총괄은 "몰락한 왕은 롤 팬은 물론, 새로운 플레이어도 룬테라 세상에서 펼쳐지는 깊은 이야기에 푹 빠져들만한 게임이다. 새로운 게임을 통해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롤 유니버스와 그곳에 속한 챔피언들을 새롭게 조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하루 빨리 플레이어들과 새로운 모험을 함께하는 날만을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몰락한 왕은 닌텐도 스위치, PS4, Xbox One,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첫 출시되고, 이후 PS5, Xbox 시리즈 X/S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PS4, Xbox One에서 게임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무료로 버전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게임은 12세 이용가 등급으로 분류 됐다.

라이엇 포지는 오늘 게임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으며, 오는 12월에 또 다시 새로운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최신 정보는 게임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라이엇 포지 공식 유튜브)


▲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공식 스크린샷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에어쉽신디케이트
게임소개
'몰락한 왕'은 턴제 싱글플레이 RPG로 롤의 배경인 '룬테라' 세계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미스 포츈, 일라오이, 브라움, 야스오, 아리, 파이크의 조합으로 팀을 구성해 미스터리한 적...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