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10일 리니지 출시 22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리니지 - The Glorious History'를 발매했다. 2011년 후 9년 만에 발매하는 리니지 공식 OST 앨범은 리니지 최초로 클래스별 테마 음악으로 구성한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리니지 이용자들이 클래스별 테마 음악을 감상하며 리니지와 함께 해온 시간을 추억하고,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 리니지 OST 앨범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0일 리니지 출시 22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리니지 - The Glorious History'를 발매했다.
2011년 후 9년 만에 발매하는 리니지 공식 OST 앨범은 리니지 최초로 클래스별 테마 음악으로 구성한 컴필레이션(편집) 앨범이다. 리니지 이용자들이 클래스별 테마 음악을 감상하며 리니지와 함께 해온 시간을 추억하고,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앨범에는 리니지 클래스 10종의 테마 음악 1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은 군주 클래스 테마 '은둔자'다. 1~6번 트랙은 2011년 8월 발매한 리니지 첫번째 OST 앨범에 실린 주요 테마 음악을 리마스터링한 곡이다. 은둔자 - 군주, 월광 - 요정, 최후의 순간 - 마법사 등을 고품질 사운드로 들어볼 수 있다.
7~12번 트랙은 비상하는 칼날 - 기사, 가면 속의 가면 - 환술사, 용의 포효 - 용기사 등 그간 OST 앨범으로 발매한 적 없는 테마 음악이다.
마지막으로 13~16번 트랙은 지난 8월 업데이트한 10번째 클래스 창기사 테마 '결연한 신념'을 비롯해, 다크엘프, 전사, 검사 테마 음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