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게임과 웹툰 연계 강화, 모바일게임협회 웹툰협회와 맞손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2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웹툰산업협회 로고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3일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한국 모바일게임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2015년에 설립됐고, 웹툰 플랫폼, 에이전시, 제작사 등 32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두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웹툰과 연계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 VR콘텐츠, 블록체인 콘텐츠 등에 대한 기회 창출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은 "차세대 콘텐츠의 대표 주자인 웹툰과 게임이 만나 실실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자 한다. 나아가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위해 함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대한민국 K-웹툰을 통해 모바일게임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산업과 연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