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세계관도 있다, 오뚜기에서 '힐러' 컵라면 출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0,8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72,785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오뚜기 게이머즈컵 힐러 고기짬뽕 (사진출처: 오뚜기몰)
▲ 오뚜기 게이머즈컵 힐러 고기짬뽕 (사진출처: 오뚜기몰)

오뚜기가 독특한 콘셉트의 컵라면을 출시했다. 가상의 게임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컵라면, ‘게이머즈컵 힐러 고기짬뽕’이다.

'게이머즈컵(GAMER’Z CUP)’은 게이머들로 이루어진 가상 왕국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다. 이번 컵라면은 해당 요리대회에 출전한 첫 번째 캐릭터 '힐러'가 낸 요리라는 콘셉트로, 배달앱 내 인기 카테고리인 중식 메뉴 중 선호도가 높은 짬뽕과 조합이 잘 맞는 고기를 더해 고기 짬뽕 맛을 구현했다. 전면에 인쇄된 게임 캐릭터는 기성 게임이 아닌 오뚜기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자체 제작한 게임 캐릭터가 전면에 나서 있다 (사진제공: 오뚜기)
▲ 자체 제작한 게임 캐릭터가 전면에 나서 있다 (사진제공: 오뚜기)

상품 설명에 따르면,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배추·목이버섯 건더기 등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야채 육수로 얼큰하고 진한 맛의 고기 짬뽕을 그대로 재현했다. 사골·닭·돈 골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깊고 진한 고기 짬뽕 육수 베이스를 개발했으며 얼큰하게 매운맛에 채소를 센 불에 볶아낸 자연스러운 불맛이 살아있다. 또한 게임·미디어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영양 보강을 위한 오메가3 지방산·결명자 분말·칼슘·비타민D·강황 등의 9가지 좋은 성분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점을 게임 스킬처럼 묘사한 점도 독특하다. 게이머즈컵 힐러의 스킬은 두 개로, 고기짬뽕 핵심 건더기인 돼지고기, 목이버섯, 양배추를 듬뿍 추가하는 '대지의 기운', 강력한 불의 기운으로 고기짬뽕의 화끈한 불맛과 얼큰한 매운맛을 발현하는 '불의 정령 소환'이다. 이를 통해 일정 시간 HP를 회복하고 모든 디버프를 해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게임메카와의 전화통화에서 "해당 제품은 게이머즈컵이라는 가상 요리대회에 출전한 캐릭터 콘셉트로 개발된 신규 브랜드"라며 "게임에서도 캐릭터마다 능력치나 특징이 다르듯, 1~3달간 판매 추이를 지켜본 후 다른 맛의 캐릭터 면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오뚜기몰 상품 설명을 보면 자객과 검객, 여성 전사처럼 보이는 신규 캐릭터의 실루엣이 공개돼 있는 상태다.

게이머즈컵 힐러 고기짬뽕은 오뚜기몰 기준 1개 2,580원에 판매 중이다. 

게이머즈컵 세계관 (사진출처: 오뚜기몰)
▲ 게이머즈컵 세계관 (사진출처: 오뚜기몰)

추후 등장할 신제품을 예고하는 실루엣도 보인다 (사진출처: 오뚜기몰)
▲ 추후 등장할 신제품을 예고하는 실루엣도 보인다 (사진출처: 오뚜기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