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피규어메카] 미소녀 피규어와 함께 캠핑 가자, 유루캠△

/ 1
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메카입니다. 매력적인 소녀들의 일상과 아웃도어 캠프라는 소재를 잘 버무린 '유루캠△'가 최근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원작 코믹스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TV 애니메이션도 현재 2기가 방영 중이며 극장판 제작예정도 잡혔습니다. 여기에 VR게임으로 미소녀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유루캠△ 버추얼 캠프가 3월 4일 '모토스호 편'을 시작으로 4월 '산기슭 캠핑장 편'까지 출시될 예정입니다.

▲ 유루캠△ 버추얼 캠프 모토스호편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클라우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나 만날 수 있던 캐릭터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VR게임이라, 꽤나 설레는 경험일 듯 한데요. 그러나 역시 실제 캠핑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험이란 게 있죠. 이럴 때는 유루캠△ 피규어들을 데리고 야외 캠핑을 나가 보면 좀 더 즐겁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때마침 날씨도 따뜻해지고 있고요. 캠핑에 데려갈 만한 유루캠△ 피규어들을 모아봤습니다.

Phat Company 카가미하라 나데시코 1/7 완성형 피규어

핑크핑크한 코디가 매력적인 나데시코. 활기찬 에너지가 넘치고 있음을 미소로 보여준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핑크핑크한 코디가 매력적인 나데시코. 활기찬 에너지가 넘치고 있음을 미소로 보여준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배낭을 아주 푸짐하게 준비하셨다. 방한화까지 준비하는 치밀함. 패딩도 질감표현이 잘 돼있어서 푹신할 것 같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배낭을 아주 푸짐하게 준비하셨다. 방한화까지 준비하는 치밀함. 패딩도 질감표현이 잘 돼있어서 푹신할 것 같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FuRyu 유루캠 시즌2 카가미하라 나데시코 후리소데 1/7 완성형 피규어

일본 의상 기모노의 한 종류인 후리소데를 입은 나데시코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일본 의상 기모노의 한 종류인 후리소데를 입은 나데시코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후리소데는 문양이 화려하며 소매가 긴 것이 특징인데, 특유의 문양과 매듭 등 채색과 조형에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보인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후리소데는 문양이 화려하며 소매가 긴 것이 특징인데, 특유의 문양과 매듭 등 채색과 조형에 많은 공을 들인 것이 보인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FuRyu 카가미하라 나데시코 프리미엄 누들 스토퍼 1/8 완성형 피규어

캠핑의자에 앉아 컵라면을 먹는 나데시코. 밖에서 먹는 라면은 역시 최고지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캠핑의자에 앉아 컵라면을 먹는 나데시코. 밖에서 먹는 라면은 역시 최고지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무려 컵라면 안 내용물까지 충실히 재현돼 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무려 컵라면 안 내용물까지 충실히 재현돼 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FuRyu 시마 린 후리소데 1/7 스케일 피규어

앞서 소개한 나데시코와 한쌍으로 나온 시마 린의 후리소데 피규어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앞서 소개한 나데시코와 한쌍으로 나온 시마 린의 후리소데 피규어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화려한 채색문양이 고풍스러운 느낌을 준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화려한 채색문양이 고풍스러운 느낌을 준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WING 시마 린 1/7 완성형 피규어

캠핑의자에 앉아 커피 한 잔과 함께 독서를 즐기는 시마 린의 모습을 연출. 경단머리는 린의 트레이드 마크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캠핑의자에 앉아 커피 한 잔과 함께 독서를 즐기는 시마 린의 모습을 연출. 경단머리는 린의 트레이드 마크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복장 조형도 훌륭하지만 캠핑도구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복장 조형도 훌륭하지만 캠핑도구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Alter 시마 린 with 스쿠터 1/10 완성형 피규어

멀리 캠핑을 가기 위해 바이크를 이용하는 시마 린. 모자는 교체가 가능하며 경단머리로 대체할 수 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멀리 캠핑을 가기 위해 바이크를 이용하는 시마 린. 모자는 교체가 가능하며 경단머리로 대체할 수 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알터답게 캐릭터 조형도 좋지만 소품 조형상태가 상당하다. 이 정도면 바이크가 본체 아닐까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알터답게 캐릭터 조형도 좋지만 소품 조형상태가 상당하다. 이 정도면 바이크가 본체 아닐까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FuRyu 시마 린 프리미엄 누들 스토퍼 8/8 완성형 피규어

나데시코에 나왔던 콘셉트로, 시마 린도 라면 먹는 피규어가 발매되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나데시코에 나왔던 콘셉트로, 시마 린도 라면 먹는 피규어가 발매되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누들스토퍼라는 이름답게 컵라면 위에 올려놔도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누들스토퍼라는 이름답게 컵라면 위에 올려놔도 잘 어울린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WING 이누야마 아오이 1/7 완성형 피규어

교토 사투리를 사용하는 아오이. 덧니와 모자 위로 삐져나온 눈썹은 아이오의 트레이드 마크다. 근데 눈썹... 저게 가능하긴 한 건가?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교토 사투리를 사용하는 아오이. 덧니와 모자 위로 삐져나온 눈썹은 아이오의 트레이드 마크다. 근데 눈썹... 저게 가능하긴 한 건가?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모자는 탈착이 가능하다. 유루캠△은 나데시코와 린의 더블 인기체제지만, 그나마 아오이가 완성형 피규어로 하나 발매되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모자는 탈착이 가능하다. 유루캠△은 나데시코와 린의 더블 인기체제지만, 그나마 아오이가 완성형 피규어로 하나 발매되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Plum 미니피규어 시리즈

Plum의 미니피규어 라인업. 70mm의 사이즈로 작고 저렴하다. 나데시코의 미소에 훈훈한 기분이 든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Plum의 미니피규어 라인업. 70mm의 사이즈로 작고 저렴하다. 나데시코의 미소에 훈훈한 기분이 든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린은 인기도 좋지만 소품들이 더욱 시너지를 낸다. 다른 라인업에도 단골로 등장하는 바이크가 포인트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린은 인기도 좋지만 소품들이 더욱 시너지를 낸다. 다른 라인업에도 단골로 등장하는 바이크가 포인트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넨도로이드 시리즈

항상 미소가 넘치는 나데시코이지만, 먹방시 표정은 압승이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항상 미소가 넘치는 나데시코이지만, 먹방시 표정은 압승이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제작자의 린에 대한 애정이 뛰어난 탓인지, 캠핑도구와 텐트 등 소품이 강화된 DX버전이 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제작자의 린에 대한 애정이 뛰어난 탓인지, 캠핑도구와 텐트 등 소품이 강화된 DX버전이 있다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투어링버전도 추가 발매되었다. 같은 캐릭터로 넨도 라인업 두 번 나오기 쉽지 않은데...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투어링버전도 추가 발매되었다. 같은 캐릭터로 넨도 라인업 두 번 나오기 쉽지 않은데...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아오이의 트레이드마크인 눈썹은 넨도에도 잘 구현되어 있다. 저 모자를 뚫는 눈썹의 정체는 대체 뭐지?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아오이의 트레이드마크인 눈썹은 넨도에도 잘 구현되어 있다. 저 모자를 뚫는 눈썹의 정체는 대체 뭐지?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스케일피규어에 등장하지 않았던 사이토 에나. 치쿠와라는 치와와도 넨도에 동봉되어있다. 치쿠와는 한국어로 어묵의 일종인데, 개 이름으로 어울리는 듯?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스케일피규어에 등장하지 않았던 사이토 에나. 치쿠와라는 치와와도 넨도에 동봉되어있다. 치쿠와는 한국어로 어묵의 일종인데, 개 이름으로 어울리는 듯?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에나와 같이 스케일로 등장하지 않았던 오가키 치아키. 넨도로이드로 친구들을 다 모아보자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 에나와 같이 스케일로 등장하지 않았던 오가키 치아키. 넨도로이드로 친구들을 다 모아보자 (사진출처: AMIAMI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잼드롭스
게임소개
'유루캠 버추얼 캠프'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시마 린과 카가미하라 나데시코가 모토스호와 산기슭 캠핑장에서 즐기는 캠핑을 다룬 VR 게임이다. 3월에 출시되는 모토스호 편에서는 나데시코가 되어 린과 함께 캠핑을 즐긴...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