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타이탄폴 아닌 새 IP 개발 착수

새로운 IP 엔지니어를 모집 중인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게임사 공식 홈페이지)
▲ 새로운 IP 엔지니어를 모집 중인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게임사 공식 홈페이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새 프로젝트 시동을 걸었다. 이 프로젝트는 타이탄폴이나 에이펙스 레전드,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등과는 별개의 작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24일,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신규 프로젝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모집 공고가 게재됐다. 설명에 따르면 새로운 IP를 개발하고 있는 소형 인큐베이션 팀에 합류할 엔지니어를 찾고 있으며, 채용 시 새 IP 개발에 초기부터 참여하게 된다. "우주의 열기가 식을 때까지 모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척하라는 말도 함께 명시돼 있다.

이와 함께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창립자인 빈스 잠펠라는 개인 트위터를 통해 "흥미로운 새 기회를 찾고 있나요? 매우 흥미로운 새 리스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일찍 들어오세요"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리스폰 프로그래머인 스티븐 카 히엔 웡 역시 "일찍 들어가서 처음부터 새 IP를 구축하고 싶으십니까? 우리 팀은 현재 5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번째 인물(코더)을 구하고 있습니다"라고 구인 광고를 올렸다.

새로운 IP라는 말을 토대로 유추해 보면, 타이탄폴 3이나 에이펙스 레전드, 스타워즈 제다이: 폴른 오더 등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기존에 출시한 작품과는 별개의 작품이 될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팀 규모와 이른 단계라는 설명을 보면 아직 프로젝트가 구체화 되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제작한 인피니티 워드의 핵심 멤버들이 액티비전과 로열티 문제로 갈등을 빚은 후 퇴사해 설립한 개발사다. 거대 로봇과 파일럿들을 조작해 싸우는 타이탄폴로 인상적인 데뷔를 한 후, 2017년 EA에 인수됐다. 이후 타이탄폴 2,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에이펙스 레전드, 메달 오브 아너 VR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흥행을 이어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타이탄폴 2014. 03. 11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리스폰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타이탄폴'은 밸브의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FPS 게임이다. 인류가 지구 외 수많은 행성에 식민지를 건설한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삼은 '타이탄폴'에서 플레이어는 24피트 가량의 로봇 '타이탄'을 조작하여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