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라스트 오리진 OST, 벅스 음원 차트 1~6위까지 줄 세우기

/ 2
▲ 라스트 오리진 OST가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사진출처: 벅스 뮤직)

라스트 오리진이 차트를 휩쓸었다. 재밌게도 게임 차트가 아닌 음원 차트다. 라스트 오리진의 OST가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스마트조이는 1일, 라스트 오리진 신규 스토리 이벤트 '프로젝트 오르카(Project ORCA)'의 일환으로 OST 앨범을 국내 음원 사이트에 출시했다. 프로젝트 오르카는 세계관 내 등장 부대인 스카이나이츠를 최고의 아이돌로 만드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번 앨범은 해당 캐릭터들이 직접 작곡하고 노래한 곡들을 모아서 제작됐다. 

그런데 이 앨범이 출시된 지 딱 한 시간 만인 오후 1시, 앨범 내 6곡이 모두 한 번에 벅스 실시간 차트 1~6위를 차지했다. 앨범 타이틀 곡인 'With You'가 1위를 차지했으며, 두근☆두근 반짝★반짝', '그대는 나에게', 'LoverLover', '외로운 별의 노래(Starlight)', '잠시(Moment)'까지 모든 수록곡이 순서대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아이돌이나 음원 강자의 전유물이던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한 것이다. 유저들이 앨범 발매 시기에 맞춰서 음원 스트리밍에 합세한 결과물이다.

이번 앨범이 차트에 1위로 진입함에 따라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제작된다. 라스트 오리진은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해 벅스 뮤직 차트인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그 중 50위권 내 차트인에 성공할 경우 해당 앨범에 대한 뮤직비디오를 제작된다. 결국 앨범 내 모든 음원이 50위 권 차트인을 넘어 1위부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함에 따라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게 됐다. 특히, 공지에 따르면 1위를 달성했을 경우 뮤직비디오 제작 외에도 특별한 보상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가 언제 제작되는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라스트 오리진의 공식 OST 앨범은 멜론, 지니, 플로, 벅스, 카카오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라스트 오리진' 프로젝트 오르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마트조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