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PC

스팀 역대 2위, 로스트아크 스팀 동접자 132만 명 돌파

/ 1

스마일게이트는 16일,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가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지난 11일 스팀을 통해 출시한 이래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의 기록을 달성했다고 알렸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아마존 공식 트위치 채널 ‘크라운(Crown)’을 통해 모험과들과 소통하는 ‘아트 위크’를 개최하는 등 국내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험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섰으며, 이를 통해 현지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앞으로도 아마존 게임즈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견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아마존 게임즈 마이크 프레지니(Mike Frazzini)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전세계 게임 시장에서 가장 고객 친화적인 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최초의 외부 퍼블리싱 타이틀인 로스트아크가 거두고 있는 놀라운 초반 흥행에 아마존 게임즈 임직원 모두 큰 힘을 얻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전세계 더욱 많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있도록 프라임 게이밍, 트위치와 같은 아마존이 가진 다양한 채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전세계 MMORPG 팬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동했다. 이처럼 로스트아크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MMORPG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낭만을 나누고 있는 국내 모험가들에게도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의 수많은 모험가들 또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로스트아크가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글로벌 IP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식 출시된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버전에는 15개의 클래스와 함께 지난 CBT에서 선보였던 로헨델 대륙에 이어 ‘욘’, ‘페이튼’, ‘파푸니카’까지 대륙이 확장된다. 또한, 90개 이상의 섬 콘텐츠와 ‘T3(티어 3)’ 장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후 유저들의 콘텐츠 소비와 성장 속도를 고려해 ‘아르고스 어비스 레이드와 ‘발탄’ 군단장 레이드 등 추가 콘텐츠를 순서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관련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2019년 12월 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소개
'로스크아크'는 쿼터뷰 방식을 채택한 MMORPG로, 논타겟팅 핵앤슬래쉬 액션이 핵심이다. 다양한 카메라 시점과 높낮이에 차이를 둔 입체적인 맵을 제공해, 여타 쿼터뷰 방식 게임에서 느껴지는 정적인 느낌을 상쇄했...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