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여전히 50% 이상의 높은 할인률의 게임이 다수를 차지한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 10에 돌연 ‘켄시’가 등장했다. 갑작스러운 켄시의 등장 배경에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55% 할인이 있었다.
켄시는 ‘매운맛’ 게임으로 잘 알려진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 샌드박스 RPG다. 아무것도 없는 황량한 땅에 혼자 선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남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게임의 놀랄만한 점 중 하나는, 이 과정에 도움을 줄 ‘튜토리얼’이 없다는 점이다. 이런 게임성은 켄시를 ‘매운맛’이라는 평을 받게끔 만든 요소 중 하나로, 플레이어는 게임을 진행하며 ‘모르면 죽어야지’라는 격투게임에서나 자주 만나볼 수 있던 법칙과 끊임없이 맞닥뜨리며 켄시 속 세상을 알아가게 된다.

그렇게 죽어가며 배운 정보와 기술, 방법과 켄시가 가진 자유도 더해지면 비로소 켄시의 핵심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점차 늘어나는 무리와 구성원들을 챙기다보면 어느새 거대한 세력을 위시한 대장이 되어 전투 병력을 이끌거나, 제작에 심취하거나, 무역상이 될 수도 있고, 운이 좋지 않으면 노예로 평생 살게되거나 식인종의 먹잇감이 되기도 한다. 이런 ‘매운맛’이 켄시가 가진 독보적인 특징이며, 한껏 입소문을 탄 상황에서 할인이 더해지며 진입장벽이 줄어든 것이 판매량 증가의 주 요인으로 보인다. 이번 켄시 55% 할인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상위권에서는 큰 변동이 보이지 않았으나 하위권에서 눈에 띄는 변동이 발생했다. 16일을 기점으로 할인이 종료된 더 포레스트는 권외에서 15위로 뛰어올랐으며,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다시 권외로 밀려났다. 워 썬더 또한 권외로 밀려났으며, 대신 미르 4가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과 글에 전념하고 있습니다.viina@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등급 거부 수준, 게임위 스팀에 일부 성인게임 차단 요청
- 엘든 링 다음 프롬소프트웨어 신작, 개발 막바지 단계
- [이구동성] 게임업계 워라밸 비상
- 파판 풍 스타듀 밸리, 스퀘어에닉스 신작 '하베스텔라' 공개
- [겜ㅊㅊ] 스팀 여름 할인에서 추천하는 PC 협동게임 5선
- [오늘의 스팀] 스팀 무대 오른 약빤 소녀 '타이니 티나' 독주
- 꼬리 달린 여캐, 로스트아크 신규 직업 ‘기상술사’ 공개
- [오늘의 스팀] 앞서 해보기 끝낸 '래프트' 동접 10만 벽 돌파
- 미소녀 마작게임 ‘작혼’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 [순정남] 공짜로 줘도 먹기 싫은 게임 콜라보 음식 TOP 5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로스트아크
-
3
피파 온라인 4
-
4
발로란트
-
5
서든어택
-
6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1
메이플스토리
-
82
오버워치
-
91
아이온: 영원의 탑
-
102
스타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