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배필 2042 풍자게임 개발사, 이번에는 콜옵 풍자게임 출시

/ 1
클라운 오브 듀티 (사진출처: 리버사이드 스포츠 공식 트위터)
▲ 클라운 오브 듀티 (사진출처: 리버사이드 스포츠 공식 트위터)

스팀에 새로운 풍자게임이 등장했다. 배틀필드 2042 풍자 게임에 이은 콜 오브 듀티 풍자 게임이다.

리버사이드 스포츠는 27일, 스팀을 통해 ‘클라운 오브 듀티’를 출시했다. 리버사이드 스포츠는 배틀필드 2042의 패러디 작 ‘클라운필드 2042’, GTA 트릴로지의 패러디 작 ‘클라운 데프트 오토: 워크 시티’ 등 출시와 함께 유저들에게 실망을 안겨준 유명 IP의 패러디 게임을 만들어온 개발사다.

클라운 오브 듀티는 콜 오브 듀티: 워존의 패러디 게임이다. 개발사 리버사이드 스포츠는 게임 설명에 "클라운필드의 팬들을 위한 러브레터"라는 말을 남기며 "새로운 클라운 워페어의 시대에 온 것을 환영한다"는 말과 함께 이번 게임 개발 목적이 전작인 클라운필드 2042와 같음을 암시했다.

클라운 오브 듀티 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클라운 오브 듀티 스팀 상점 페이지)
▲ 클라운 오브 듀티 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클라운 오브 듀티 스팀 상점 페이지)

전략 FPS로 분류된 이번 작품 또한 조악한 그래픽과 대비되는 화려한 게임 설명으로 블랙 코미디적 요소를 강조했다. 패러디 게임이긴 하지만 실제로도 멀티플레이 및 스코어 보드, 가시성 좋은 맵과 다양한 은신처 등 기본기만은 갖추고 있다. 플레이어는 스페츠나츠와 델타포스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전장에 나서면 된다.

전작 클라운필드 2042에 이어 이번에도 게이머들은 공식 SNS와 리뷰 등을 통해 "원작의 1/100 이하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경험", "GOTY", "패러디라고 농담은 하는데 진짜 농담은 이게 원작보다 낫다는 것이다" 등 시간이 지날수록 아쉬운 모습을 보이는 원작 IP에 대한 뼈 있는 평을 남겼다.

클라운 오브 듀티는 오는 4일까지 20% 할인된 88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언어는 영어만 지원한다.



클라운 오브 듀티 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클라운 오브 듀티 스팀 상점 페이지)
▲ 클라운 오브 듀티 게임 스크린샷 (사진출처: 클라운 오브 듀티 스팀 상점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