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게임 시상식으로 손꼽히는 더 게임 어워드 2022 올해 최고의 게임의 영예는 엘든 링에게 돌아갔다. 더 게임 어워드 2022는 9일 진행한 시상식을 통해,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GOTY 부문에 엘든 링을 선정했다. 엘든 링은 소울라이크라는 장르를 개척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정수에 오픈월드를 더해 새로운 재미를 이끌어내며,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호평받은 바 있다
▲ 더 게임 어워드 2022 GOTY 엘든 링 미야자키 히데타카 디렉터 (사진출처: 더 게임 어워드 2022 영상 갈무리)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게임 시상식으로 손꼽히는 더 게임 어워드 2022 올해 최고의 게임(Game of the Year, 이하 GOTY)의 영예는 엘든 링에게 돌아갔다.
더 게임 어워드 2022는 9일 진행한 시상식을 통해, 올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GOTY 부문에 엘든 링을 선정했다. 엘든 링은 소울라이크라는 장르를 개척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정수에 오픈월드를 더해 새로운 재미를 이끌어내며,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호평받은 바 있다.
엘든 링 미야자키 히데타카 디렉터는 수상소감을 통해"깜짝 놀랐다. 정말 감사하다. 프롬 소프트웨어, 반다이남코를 포함한 모든 제작 관계자들과 멋진 신화를 써내린 J.R.R. 톨킨에게 영광을 전한다"며, "엘든 링보다 더욱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 게임을 즐겨주신 많은 유저분들께 최고의 감사를 전한다. 여러분 덕분에 우리는 만들고 싶은 게임을 전력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엘든 링은 더 게임 어워드 2022에서 GOTY를 포함, 롤플레잉, 디렉팅, 미술 부문 등 4관왕에 오르며 그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 후보 발표와 함께 진행된 오케스트라 연주 (사진출처: 더 게임 어워드 2022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