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5년 만의 현장, 서든어택 챔피언십 27일 개막

/ 1
▲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7일,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을 27일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우승 상금 2천만 원, 총상금 5천만 원 규모로 5년 만에 전경기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4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관람할 수 있으며 서든어택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시즌 우승 클랜 ‘icsu’를 포함해 ‘dejavucrew’, ‘준자냥냥’, ‘likethat’, ‘사신’, ‘I'am’, ‘illusions’, ‘짤랑이네’ 등 8개 클랜이 출전한다. 개막전에서는 ‘dejavucrew’와 ‘짤랑이네’가 출전하며, ‘illusions’와 ‘준자냥냥’이 2경기를 이어간다. 

대회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 1만 넥슨캐시, 게임 아이템, SP 쿠폰을 지급한다. 개막전과 결승전에선 넥슨캐시 선물을 두 배로 준다. 뿐만 아니라, 인상적인 치어풀 또는 리액션을 보여주거나 정해진 현장 출석체크 횟수를 달성한 관람객에게는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어서 대회 기간 생방송을 시청해 드롭스를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주간 미션에 참여하면 대회 기념 영구제 총기, 넥슨캐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파트너 BJ 방송에서 승부예측에 참가하고, 예측에 성공하면 BJ와 시청자 모두에게 예측 성공 보상을 선물한다. 

서든어택 김태현 디렉터는 "공식 e스포츠 리그 서든어택 챔피언십을 5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든어택을 사랑해주시는 서든러 여러분에게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축제의 장을 마련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https://championshi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넥슨지티
게임소개
'서든어택'은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소재로 삼은 1인칭 온라인 슈팅(FPS) 게임이다. '서든어택'은 간편한 조작법과 빠른 진행, 간결한 인터페이스, 낮은 사양, 매니아부터 초보 유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