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가 다가오는 0.2.0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글로벌 이용자 통계 자료를 내놨다. 개발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서 공개한 이번 글로벌 이용자 통계에서는 클래스 별 분포를 비롯해 드랍되는 골드량 등이 공개됐다. 지난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클래스는 몽크, 워리어, 레인저, 머서너리, 위치, 소서리스 등 총 6가지다
▲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다가오는 0.2.0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글로벌 이용자 통계 자료를 내놨다. 개발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서 공개한 이번 글로벌 이용자 통계에서는 클래스 별 분포를 비롯해 드랍되는 골드량 등이 공개됐다.
지난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클래스는 ▲몽크 ▲워리어 ▲레인저 ▲머서너리 ▲위치 ▲소서리스 등 총 6가지다. 그 중 가장 많이 플레이된 전직 클래스로는 원소의 힘을 사용하는 몽크의 전직 클래스 ‘인보커’와 소서리스의 전직 클래스 ‘스톰위버’가 19.04%가 공동 1위로 꼽혔다. 이어 화염술을 사용하고 악마로 변신할 수 있는 위치의 전직 클래스 ‘인퍼널리스트’가 16.45%, 저격에 특화된 레인저의 ‘데드아이’가 12.66%로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 패스 오브 엑자일 2 전체 플레이 캐릭터 분포표 (사진출처: 카카오게임즈 공식 인스타그램)
아울러 지난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집계된 게임 내 데이터도 공개됐다. 기간 내 이용자들이 획득한 총 골드량은 8,990억 골드로, 1초당 150만 골드가 드랍됐다. 또한 이용자의 레벨 평균값은 평균 75레벨로, 최고 레벨이 100인 점을 고려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플레이어의 총 사망 횟수는 1,450만회로 단기간에 많은 이용자가 도전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