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팀서 돌풍 일으킨 등반게임 '피크' 한국어 공식 지원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0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어를 비롯한 11개 언어를 추가한 피크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한국어를 비롯한 11개 언어를 추가한 피크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지난 6월 17일 발매돼 스팀에서 화제를 모은 협동 등반게임 '피크(PEAK)'가 한국어 공식 지원을 시작했다.

11일 적용된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정상'을 비롯한 다국어가 표기된 메인 이미지가 공개됐다. 다만, 게임 이름이 '정상'으로 바뀐 것은 아니며, 한국어 이용자들은 여전히 PEAK라는 게임명으로 게임을 찾을 수 있다.

이번 1.7 버전 업데이트에서는 한국어 뿐 아니라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우크라이나어, 중국어(간체), 일본어까지 총 11개 언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영어가 아닌 언어를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언어 지원 외에도 다양한 게임 내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주로 게임 플레이에 변화를 주는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던진 코코넛이 스카우트 캐릭터에게 명중하면 충격을 주는 효과, 과일이나 벌집에 아이템을 던져 떨어뜨리던 기능 재활성화 등이다.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우정의 나팔' 아이템은 이제 솔로 플레이에서 등장하지 않으며, '로프 스풀'의 무게가 1로 변경되고 '안티-로프 스풀' 및 '안티-로프 슈터'는 무게가 -1로 조정됐다. 특히 횡방향 이동에 중점을 두었던 '체인 런처'는 특정 각도 이상으로 발사할 수 없게 되어 의도치 않은 수직 이동을 제한했다. '로프 슈터'와 '안티-로프 슈터'는 로프 발사량이 50% 증가했으며, '안티-로프 스풀'과 '안티-로프 슈터'는 놓았을 때의 물리적 거동이 변경됐다. 솔로 플레이에서는 진드기 제거가 더 쉬워졌다.

이 외에도 여러 버그가 수정되어 게임의 안정성이 향상됐다. 배낭이 상호작용 불가능해지던 문제, 친구 재접속 시 모닥불이 켜지지 않던 문제, 폭발성 포자 사용 시 게임이 멈추던 문제, 임시 아이템 슬롯의 무게 미반영 문제, 가이드북 효과음의 공간감 오류, 기절 시 피톤에서 떨어지지 않던 문제 등이 해결됐다.

한편, '피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서도 공식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피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피크 2025년 6월 17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어드벤쳐
제작사
랜드폴
게임소개
'피크'는 협동 등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홀로, 또는 동료 탐험대원들과 함께 섬 한가운데 있는 산 정상을 향해 올라야 한다. 등반할 때는 스태미너가 필요한데 무게나, 배고픔, 질병 등 여러 환경에 제약을 받을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