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7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 스팀 유저 평가 (자료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생활 시뮬레이션 '인조이(inZOI)'의 첫 무료 DLC '섬으로 떠나요'가 유저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는 20일 게임스컴 2025 시작과 함께 출시됐다. DLC에는 동남아시아를 모티브로 한 신규 지역 차하야 섬과 농사, 제작 등 신규 시스템이 더해졌다. 치하야는 리조트 섬, 본섬, 무인도로 구성됐고, 리조트 섬에는 여러 휴식 및 놀이 콘텐츠가 구현됐다.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는 24일 기준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90%)' 유저 평가를 기록 중이다. "DLC가 나오고 나니 콘텐츠가 충실해졌다", "인도네시아 같아 좋다", "게임에 절실히 필요한 기능이 더해졌다", "거리가 훨씬 더 생동감 있게 변했다" 등 호평이 나온다.

▲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 출시 영상 (영상출처: 인조이 공식 유튜브 채널)

차하야 출시 직후 핫픽스 업데이트도 더해졌다. 일부 납품점에서 '납품하기'가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됐으며, 구매하기 상호작용 도중 팝업을 빠르게 닫을 경우 조이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고쳐졌다. 이외에도 맥 버전에서 해상도 및 캔버스 관련 오류가 수정됐다. 인조이 개발진은 "앞으로도 안정적인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차하야 출시와 함께 포럼 이벤트 '라이트업'을 시작했다. 인조이 공식 포럼의 '라이트업 차하야' 카테고리에서 차하야와 관련된 피드백, 개선사안, 신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영문으로 작성할 시, 추첨을 통해 인조이 공식 키트를 선물한다. 기간은 20일부터 9월 16일까지다.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인조이: 섬으로 떠나요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인조이 2025년 3월 28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인조이는 심즈(The Sims) 시리즈로 대표되는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 신작으로,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이다. 플레이어는 직접 캐릭터가 되어 인생을 살아가거나, 게임 속 신이 되어 집과 거리, 도심을 변화시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