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KeSPA, e스포츠 인권 보호 위한 업무 협약 맺었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e스포츠 인권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스포츠윤리센터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 e스포츠 인권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스포츠윤리센터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29일, 스포츠윤리센터와 e스포츠 현장의 인권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스포츠 선수와 지도자가 활동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인권침해와 비리를 예방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e스포츠 관련 비리 및 인권침해 예방 교육 ▲e스포츠 관련 비리 및 인권침해에 대한 실태조사와 예방을 위한 연구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윤리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e스포츠 현장의 윤리 의식을 제고하고, 인권침해와 비리를 예방하기 위한 종목 특화 교육 과정을 마련해 현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협회 김영만 회장은 “e스포츠는 다른 종목에 비해 아직 태동기에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생태계를 구성하는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높은 윤리의식과 철저한 윤리강령이 요구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e스포츠 산업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올바른 스포츠 문화를 만드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스포츠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인권침해와 비리 예방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