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0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신규 업데이트에 힘입어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출시 초기부터 지적받던 성능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했다는 반응과 함께 최근 유저 평가 ‘대체로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1.041 버전 업데이트는 대대적인 최적화와 엔드 콘텐츠 추가에 초첨을 맞췄다. 3D 모델 개선과 몬스터 및 환경 생물 스폰, 묘사 처리 최적화로 CPU와 GPU 부하를 줄이고 고질적인 프레임 저하와 스터터링 현상을 완화했다
▲ 2월 2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인기 게임 TOP 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신규 업데이트에 힘입어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출시 초기부터 지적받던 성능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했다는 반응과 함께 최근 유저 평가 ‘대체로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1.041 버전 업데이트는 대대적인 최적화와 엔드 콘텐츠 추가에 초첨을 맞췄다. 3D 모델 개선과 몬스터 및 환경 생물 스폰, 묘사 처리 최적화로 CPU와 GPU 부하를 줄이고 고질적인 프레임 저하와 스터터링 현상을 완화했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역전왕 알슈베르도'를 비롯해 역전왕 레 다우 등 최고 난도 10성 퀘스트가 상설 이벤트로 도입되었으며, 3월 출시 예정인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 3와 컬래버레이션 임무도 함께 추가됐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유저 평가는 차츰 개선되는 추세다. 출시 직후 불거진 최적화 콘텐츠 지적으로 한때 ‘압도적으로 부정적’을 받기도 했으나 최근 유저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2,640명 참여, 72% 긍정적)’으로 상승했다. 작년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때부터 최적화 관련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었고 최근 패치까지 계속 수정을 거듭했는데, 이를 통해 1월부터 점차 반응이 나아졌다 볼 수 있다.
리뷰에서는 드디어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며 최적화가 체감된다는 의견이 늘었는데, 중저사양 PC나 스팀덱에서도 쾌적하다는 반응도 있다. 다만, 안정된 프레임과 달리 그래픽이 찰흙처럼 뭉개지거나 흐릿해 보인다는 지적이 남아 있으며, 패치 이후 오히려 강제 종료되거나 실행도 제대로 안 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개발진은 패치와 함께 AMD 그래픽카드의 경우 일정 버전 이상 드라이버에서 문제가 발견되어 주의하라는 문구를 기제했다.
▲ 1.041 업데이트 소개 영상 (영상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 역전왕 알슈베르도가 추가됐고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최적화 문제를 한 번 더 개선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그래픽 드라이버 버전에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동시접속자 수 또한 패치 이전 3만 명대에서 7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이전에 보였던 증가세만큼 높은 편은 아니다. 캡콤은 향후 출시될 대형 확장팩 개발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고 올여름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공개를 준비하고 있어 게임이 이전만큼 큰 반향을 불러올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순위권에서는 20일 출시된 신작 ‘슈퍼 배틀 골프(Super Battle Golf)’가 ‘매우 긍정적’ 평가와 함께 9위를 차지했다. 이어 27일 출시를 앞둔 바이오하자드 레퀴엠이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 5와 뮤제닉스를 제치고 기대감과 함께 1위에 올랐다.
▲ 2월 2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아크 레이더스 동시접속자 수가 20만 4,013명까지 줄며 감소세가 이어졌다. 약 1개월 전 40만 명대였던 것에 비해서 다소 감소 폭이 큰 모습인데, 오는 24일 신규 자연 환경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예고되어 있어 그 변화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