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1.05패치의 지옥불 반지, 대박 옵션의 기준은?

/ 1

 

디아블로3 1.05패치가 본 서버에 적용된 뒤 많은 유저들이 지옥불 반지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다. 지옥불 반지는 디아블로3 1.05패치의 신규 콘텐츠 지옥문 장치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전설 아이템이다.

 

지옥불 반지는 170-200의 스탯, 보너스 경험치 35% 증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지옥불 구체 발사 등의 좋은 고유 옵션을 가진 데 더해, 4개나 되는 무작위 옵션이 추가로 붙어 웬만한 전설이나 희귀 반지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무작위 옵션이 4개나 되어 성능의 편차가 크다는 것이 단점이다. 선호하는 옵션만 붙는다면 대박이지만 반대로 비인기 옵션만 붙는다면 투자한 노력이 무색해지기 때문이다.

 

▲ 지옥불 반지는 무작위 옵션이 4개나 된다

 

무작위 옵션으로 반지에 붙을 수 있는 옵션은 대략 30여 종류다. 그 중 유저들이 선호하는 옵션은 5~6개 정도밖에 되지 않아 지옥불 반지의 무작위 옵션이 전부 선호하는 옵션을 가질 확률은 대단히 낮다.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은 극대화 확률(극확), 극대화 피해(극피), 공격 속도(공속) 셋으로, 세 옵션이 함께 있는 것을 '트리플'이란 별칭으로 부를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 세 옵션은 DPS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쳐 공격력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지옥불 반지에 세 옵션이 모두 일정 수준 이상 달렸다면 더 이상 지옥불 반지에 미련을 갖지 않아도 될 만큼 대박이라고 할 수 있다. 트리플은 아니지만 극확과 극피, 극확과 공속 등 셋 중 두가지가 함께 붙었다면 대박까지는 아니어도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 옵션이 이 정도만 나와도 성공적이다

 

트리플 다음으로 선호하는 옵션은 피해, 적중 시 생명력(적생)이다. 피해 옵션은 높은 수치가 붙기 힘들지만 DPS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줘 많은 유저들이 선호한다. 적생은 빠른 연타가 가능한 캐릭터들에게 유리한 생존 옵션으로 1.05패치부터 그 가치가 더욱 상승했다. 이 옵션들은 트리플만큼은 아니지만 트리플 중 한 두개와 함께 있다면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는 활력, 모든 저항력, 방어도와 같은 방어적 옵션의 선호도가 높다. 이 옵션들은 수치가 높다면 트리플 못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지만, 트리플이나 피해, 적생과 다르게 확보할 수 있는 부위가 많아 다소 우선 순위에서 밀린다.

 

이 외에도 힘과 활력, 민첩과 활력 등 주 스탯과 활력이 함께 붙는 쌍스탯도 인기가 있다. 활력을 포함한 쌍스탯은 지옥불 반지의 주스탯 옵션을 높이고 체력을 높여 공격력과 생존력에 상당한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여기까지가 대박의 조건이 될 수 있는 옵션들이다. 더 이상 지옥불 반지에 미련을 가지지 않아도 될 정도의 진정한 대박을 노린다면, 4종류의 무작위 옵션이 트리플 중 두 가지 이상과 다른 선호 옵션이 높게 붙기를 기원해야 한다.

 

▲ 이런 옵션이 지옥불 반지에 붙어준다면 진정한 대박이라 할 수 있다

 

: 게임메카(di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남윤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