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만화 같은 그래픽 '엑스 트루퍼즈', PS3로 발매

▲ PS3로 발매된 '엑스 트루퍼즈' (사진제공: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3 전용 액션 슈팅 게임 ‘엑스 트루퍼즈’를 오늘(22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엑스 트루퍼즈’는 만화 같은 참신한 그래픽 표현과 상쾌한 액션 슈팅 요소가 합쳐진 캡콤의 신작 SF 액션 슈팅 게임으로, 인기 타이틀 ‘로스트플래닛’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주생물 ‘에이크리드’가 서식하며 ‘설적(雪賊)’이라는 적대 세력도 존재하는 혹성 ‘EDN-3rd’를 무대로 소년들의 만남과 성장을 그려낼 예정이다.


’엑스 트루퍼즈’는 독특한 ‘만화 데모’ 연출 방식과 직관적인 액션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스토리와 전투 양쪽의 즐거움을 극대화하였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캐릭터인 ‘브렌’을 조작하여 아카데미에서 활동하는 ‘기지’ 파트와,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미션’ 파트를 오가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기지’ 파트에선 기지 내부의 여러 시설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동료와 대화, 무기의 개발 및 개조, 스토리 진행 등의 액션을 취할 수 있으며, ‘미션’ 파트에선 다양한 적들과의 전투를 통해 상쾌한 슈팅 액션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엑스 트루퍼즈’는 최대 3명까지 함께 참가할 수 있는 협력 플레이 모드와 최대 6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대전 플레이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협력 플레이 모드에선 주인공 ‘브렌’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VR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동료들끼리 협력해 적을 집중 공격하거나 쓰러진 동료를 재빨리 회복시키는 등 협력 플레이만의 장점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 지가 중요한 승리 요건이 되며, 화려하고 강력한 협동 필살기는 협력 플레이의 매력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 대전 플레이 모드는 참가한 플레이어끼리 다양한 룰을 설정해 스피디한 팀 배틀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여 스토리 모드와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PS3 전용 타이틀 ‘엑스 트루퍼즈’는 11월 22일 금일 발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52,000원이다. ‘엑스 트루퍼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엑스 트루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www.capcomkorea.com/extroop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엑스 트루퍼즈 2012. 11. 22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엑스 트루퍼즈'는 '로스트 플래닛'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미지의 혹성 EDN-3rd를 무대로 삼은 '엑스 트루퍼즈'에서 게임의 주인공 브렌 타나는 수수께끼의 집단과 조우하고, 이후 모종...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