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테라헤럴드]
테라를 이해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강화 크리스탈` 시스템 입니다. `강화 크리스탈`은 캐릭터의 무기나 방어구에 박을 수 있는 `특수한 효과`를 지닌 아이템으로, 이를 통해 캐릭터의 HP와 MP를 강화하거나, 특정 상황시 매우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테라 헤럴드]에 공개된 `강화 크리스탈 가이드`를 통해
3.
특정
상태에서 발현되는 능력들
<소형몬스터에
대한 공격 조합> <중형
몬스터에 대한 방어 조합>
1. 검투사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검투사는 빠른 공격으로 적에게서 어그로를 획득하고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에 특화된 유인계 클래스 입니다. 회피에 능숙한 대신 경갑을 착용하여 창기사에 비해 방어력이 약한 것이 약점이며, 이런 점을 극복하기 위해 추천하는 크리스탈은 `구원의 축복`과 `전투의 속도` 입니다. 긴급 회피와 회피 공격을 위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지만,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데 유리한 장소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전투중 이동속도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전투의 속도`는 다른 이동속도 크리스탈에 비해 상승치가 적지만, 전투중에는 적용되지 않는 다른 크리스탈과 달리 전투중에도 이동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매우 유리합니다.
2. 창기사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창기사는 도발의 포효 등의 스킬로 주변의 적에게 어그로를 끌어와 방패방어로 적의 공격을 방어하는 클래스 입니다. 검투사와는 다르게 중갑을 입고 있어 강력한 공격만 확실하게 막아주면 조금 맞아주어도 별로 아프지 않으며, 회피가 약해 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입니다. 창기사는 방어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같은 양의 HP를 회복하여도 다른 클래스에 비해 효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방어중에 HP를 지속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것은 창기사의 위기관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무사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무사는 광범위한 공격을 가하는 데미지계 클래스로 유인계와 함께 가장 일선에서 싸우는 클래스입니다. 적과의 전투거리가 짧아 적의 뒤를 잡기가 수월하며, 유인계가 적의 어그로를 안전하게 잡고있을 경우 적의 후방을 지속 공격하기 매우 수월한 클래스입니다. 따라서 무사에게는 적에게 후방공격시 효과가 발생하는 크리스탈이 매우 유용합니다. 몬스터를 후방에서 공격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며, 치명타 위력을 함께 증가시키면 몬스터에게 대량의 데미지를 안정적으로 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치명타를 발생시켰을 때 힘 증가 버프가 걸리도록 하여 더욱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광전사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광전사는 공격속도는 느리나, 한번에 큰 데미지를 가하는 데미지계 클래스입니다. 중갑을 입어 방어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자신의 맷집을 낮추고 힘을 향상시키거나 체력을 소모하여 시전하는 스킬들을 보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광전사는 자신이 의도한 만큼 스스로 자신의 HP를 낮출 수 있으며, 타 클래스에 비해 방어도가 높아 적은 체력으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HP가 낮을 때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크리스탈들이 유용합니다. 스킬을 통해 HP를 50% 이하로 유지하면서 필사의 반격, 필사의 일격 크리스탈을 함께 사용할 경우, 자신의 공격력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 단, 폭발적으로 높아진 공격력으로 유인계에게서 어그로를 가져올 경우 쉽게 위기상황에 몰릴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5. 궁수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궁수는 적과의 거리와 크게 상관없이 안정적인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 원거리 데미지계 클래스입니다. 근접 클래스 들이 스킬을 통해 적을 쓰러뜨리거나 하였을 때에도 장소의 이동 없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런 리액션이 발생한 적을 공격할 때 효과가 있는 크리스탈을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많은 데미지 증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궁수는 공격 속도가 빨라, 적에게 치명타를 발생시킬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액션 상태의 적에게 치명타를 발생시켜 DOT데미지를 가하는 크리스탈을 발동시킬 수 있는 확률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6. 마법사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마법사는 자신의 MP를 소모하여 폭발적인 데미지를 가하는 원거리 데미지계 클래스입니다. MP를 굉장히 빠르게 소모하는 것이 특징이며, 소모하는 MP에 비례하는 데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에게는 지속적인 마나 회복도 유용하지만, 최대 MP를 증가시켜 폭발적인 데미지를 몰아서 가하고 마력회복 스킬을 통해 큰 폭으로 MP를 회복하는 등의 몰아치는 전략도 유용합니다. 마법사의 스킬들은 대부분 한명의 적에게 한번의 데미지만 가하고, 공격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치명타를 발생시키는 것이 쉬운 편은 아니나, 적에게 여러번 데미지를 가하는 근거리 스킬인 화염기둥을 사용하면 쉽게 치명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염 기둥을 통해 뒤에서 치명타를 발생시켜 MP를 회복하며 전투하는 것도 마법사의 MP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7. 사제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사제는 보조계 클래스로 천 옷을 입기 때문에 방어력이 약한 것이 특징이며 정령사와 유사한 스타일의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군이 위기상황에 빠지지 않는 이상, 많은 양의 마나를 소모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언제든 힐을 할 수 있도록 마나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일정 시간마다 마나가 회복되는 크리스탈은 사제와 정령사에게는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사제의 경우, 정령사와는 다르게 자신을 도와줄 정령을 소환하지 못하기 때문에, 리액션이 발생할 경우 굉장히 큰 데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리액션 시에 데미지 보호막을 발생시키는 크리스탈을 착용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됩니다.
8. 정령사에게 효율적인 크리스탈 사용 예
정령사는 사제와 마찬가지로 보조계 클래스이며, 사제와 크게 다른 특징은 정령을 부릴 수 있는 점입니다. 정령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도록 MP를 관리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반격준비 크리스탈은 정령사에게도 매우 유용합니다. 정령사는 정령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제보다 위기대처 능력이 뛰어나, 넘어지거나 할 경우에도 정령이 있기 때문에 특정 구간에만 필요한 크리스탈 보다는 전반적인 위기에 대처하여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최후의 의지 크리스탈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등급이 다른 수많은 강화 크리스탈이 준비되어 있으니, 또한,
개발 중에는 변동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최우선
고객이 여러분들임을 늘 잊지 않고 있습니다. 글: 공식홈페이지 테라 헤럴드 (바로가기) |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