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테스트 전 궁금증 미리 풀자! 테라 신규소식 총정리

/ 1

[테라> 국내 소식]

★테라헤럴드 속보, 알려진 변경점들은 무엇?

커스터마이징 강화! 테라의 캐릭터 얼굴 이렇게 바뀐다
NHN 한게임은 5월 20일 논타겟팅 MMORPG ‘테라’의 커스터마이징 영상을 공개했다. 기존에 몇 가지 선택 가능한 얼굴형을 다시 세부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등 한층 강화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테라 직업별 신규 스킬 소개 PART.1: 검투사, 무사, 궁수, 정령사
테라 공식홈페이지의 테라 헤럴드를 통해 캐릭터별 신규 스킬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직업군은 검투사/무사/궁수/정령사로, 영상을 통해 해당 스킬의 사용 모습을 감상해보자.

테라 직업별 신규 스킬 소개 PART.2: 마법사, 사제
테라 공식홈페이지의 테라 헤럴드를 통해 캐릭터별 신규 스킬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직업군은 마법사/사제 두 캐릭터로, 영상을 통해 해당 스킬의 사용 모습을 감상해보자

테라 직업별 신규 스킬 소개 PART.3: 창기사, 광전사
테라 공식홈페이지의 테라 헤럴드를 통해 캐릭터별 신규 스킬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직업군은 창기사와 광전사 두 가지로, 각각의 공격형 스킬들에 대한 정보를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캐릭터 장비세팅의 핵심, 강화 크리스탈 가이드
강화 크리스탈은 캐릭터의 무기나 방어구에 박을 수 있는 특수한 효과를 지닌 아이템으로, 이를 통해 캐릭터의 HP와 MP를 강화하거나, 특정 상황시 매우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테라, 신규 로딩화면을 통해 숨겨진 스토리 공개
이번에 공개된 로딩화면은 기존 게임시스템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팁 위주의 설명이 아닌 테라 세계관과 종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장비 종류 10배 증가! 테라 아이템 시스템 대폭 개선
`테라` 는 이를 개선해 무기와 방어구의 숫자를 3차 CBT에 비해 10배 이상으로 증가시켰으며, 목걸이 아이템의 추가, 강화 크리스탈 조합, 추가된 장비 옵션을 통해 장비 개수 이상의 다양성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템 범위를 확장했다.

맞춤형 캐릭터 육성! 테라의 스킬 이렇게 강화되었다
블루홀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논타겟팅 MMORPG `테라` 에 새롭게 추가된 ‘문장 시스템’과 ‘종족 특성 스킬’ 등의 정보를 11월 1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따끈따끈~ 한게임 지스타 프리미어 2010 소식

테라 깨어나다! 지스타 공개 후 바로 테스트 돌입!
블루홀 스튜디오의 김강석 대표는 `한게임 지스타 프리미어 2010`에 참가하여 3차 CBT 이후의 개선점과 새로운 콘텐츠, 그리고 테라의 본격적인 향후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테라 리뷰, 뜸들이기의 미학 게임에도 통할까?
11월 15일, 지스타에 출품될 테라의 실체를 한발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지스타를 학수고대하며 달력만 바라보고 있을 테라 유저들을 위해, 밥 굶기도 불사하며 `달라진 테라의 모습`을 파고들었다.

★지스타에 못간 마음, 테라 체험기로 달래세요!

테라 파티플레이 체험기, 탱커와 힐러 제 위치를 찾았다
테라의 독특한 타겟팅 시스템 하에, 각자의 고유한 전투 방식을 가진 각각의 직업군들끼리 모여 협력하는 모습은 어떨까? 지난 3차CBT때 제대로 경험하지 못했던 파티플레이를 집중 분석해보았다.

테라 솔로플레이 체험기, 개선된 조작법의 핵심은 `스페이스바 연계`
지스타버전 솔로플레이 시연용으로 공개된 필드는 달그림자 숲, 잊혀진 거인의 도시, 폭군의 고원 총 3곳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퀘스트와 스킬 연계 시스템, 탈것 스킬의 추가 등을 체험해보았다.

★한게임 부스의 테라에게 무슨 일이? 지스타 2010 HOT ISSUE

테라, 지스타 첫 날 전경 "2층도 들렸다 가세요"
NHN 최고의 기대작, 테라를 시연할 수 있는 대규모 체험존이 지스타 2010 NHN 부스 중앙에 자리잡았다. 테라 체험존은 2층으로 나눠져 각각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신규 지역 및 던전 보스 몬스터 공략 등도 공개된다.

빅3 선발타자 `테라`, 서비스 앞두고 관심 집중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올해 지스타 2010의 화두는 뭐라해도 대작 게임들을 직접 시연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과 더불어 `빅3`로 불리는 `테라`의 시연장도 NHN 부스에 마련되었다.

테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알아야 할 5가지
테라는 타겟팅과 논타겟팅 RPG의 영역, 그 접점에 있는 게임이다. 비슷한 듯 다른 게임 내 조작체계부터 시스템까지, 테라 시연 및 이후 서버 부하 테스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정리해보았다.

관람객 쓰나미에 `테라`가 함박 웃음 짓는 까닭은?
호텔, 시계탑, 벡스코, 지스타 홍보지, 한게임 부스 가릴 것 없이 모두 테라가 점령했다. 지스타 사무국에서는 이틀 동안 방문한 관람객 수가 작년 규모를 가뿐히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한게임에서도 홍보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된다.

기다려도 못한다! `테라` 부스에 울려퍼진 탄식
한게임 부스에서 긴 탄식이 흘러나왔다. `테라` 파티 플레이를 체험하고자 줄을 기다린 관람객들은 아쉽게 발길을 돌려야 했기 때문. 한게임은 89,932명이 다녀간 지스타 셋째 날에는 너무 오래 기다리는 관람객을 배려하기 위해 돌려보내야 했다.

★테라메카에서만 볼 수 있다! 테라 최신빌드 플레이 영상

징표 보고 점사하세요! 테라 파티플레이 영상 1편
게임메카는 지스타 2010에서 시연할 수 있는 테라의 파티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지스타용으로 구조를 간소화한 던전 `사교도의 은신처` 공략 동영상으로 본 편은 영상 초반부인 진입부터 정예 몬스터 처치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모닥불 앞에서 춤이나 한 판? 테라 파티플레이 영상 2편
게임메카는 지스타 2010에서 시연할 수 있는 테라의 파티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지스타용으로 구조를 간소화한 던전 `사교도의 은신처` 공략 동영상으로 중간 보스인 `징벌자 얄`의 공략과 `모닥불`을 활용한 컨디션 회복 및 부적 버프를 활용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최종 보스는 인해전술의 대가, 테라 파티플레이 영상 3편
게임메카는 지스타 2010에서 시연할 수 있는 테라의 파티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지스타용으로 구조를 간소화한 던전 `사교도의 은신처` 최종 보스인 `혼돈의 지배자` 공략 내용을 담고 있다.

설원지역 필드 최초 공개, 테라 창기사 플레이 영상
지난 3차 CBT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좌측 대륙의 45레벨 필드인 `폭군의 고원` 전경과 아직 개발이 한창이라는 `악령의 고성` 입구 모습을 공개한다. 지스타2010에 공개된 테라의 싱글플레이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35/40/45레벨 지역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했다.

환상적인 숲을 수놓는 검무, 테라 검투사 플레이 영상
몽환적인 그래픽으로 테라 그래픽의 절정을 보여준 `달그림자의 숲` 전경과 35레벨 검투사의 솔로잉 전투 장면을 공개한다. 지스타2010에 공개된 테라의 싱글플레이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35/40/45레벨 지역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했다.

느리지만 강력한 한 방! 테라 광전사 플레이 영상
좌측 대륙의 45레벨 필드인 `폭군의 고원`에서 진행되는 광전사의 솔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지스타2010에 공개된 테라의 싱글플레이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35/40/45레벨 지역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했다.

거대 생명체 비행장면 포착! 테라 마법사 플레이 영상
우측 대륙 `비아 아우레움 가드`의 40레벨 초반 필드인 `잊혀진 거인의 도시`에서 진행되는 마법사의 솔로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지스타2010에 공개된 테라의 싱글플레이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35/40/45레벨 지역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