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레벨 후반, 전설급 아이템을 세팅하며 40레벨을 준비하는 장소가 사교도의 신전(필드 던전)과 사교도의 은신처(인스턴트 던전)이다. 전설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사교도의 은신처에 입장하기 위해선 사교도의 신전에서 미션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이번 시간에는 본격적인 사교도의 은신처 공략에 앞서 선행되야 하는 사교도의 신전을 공략하겠다.
해사교도의 신전은 사막의 쉼터 남쪽의 사교도 토벌 캠프에서 진입할 수 있다. 사막의 쉼터 내부의 사냥터 이동 관리인을 통해 사교도 토벌 캠프로 이동한 후 남쪽(미니맵 기준)의 사교도 신전 안으로 이동하자.
사교도의 신전은 지하 1층(사교도의 신전)과 지하 2층(공회당)으로 구분되는 복층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보이는 미니맵에 비해 실제 맵 구성은 간단한 편이다.
사교도의 신전에선 38레벨 파티 사냥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사교도의 은신처에 진입하기 위한 미션 퀘스트를 진해할 수 있다. 이번 지역을 공략하는 목적이 경험치와 아이템이라면 모든 퀘스트를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지만, 전설급 아이템만을 노릴 생각이라면 `사교도의 근거지로` 미션 퀘스트만 진행한 후 빠르게 사교도의 은신처로 넘어가도록 하자.
본칼라 레터스와 렌돌프 볼프강에게 `언제나 정보는 최신으로`, `사교의 괴수 처단`, `선수필승`, `로키안 경계 돌파`, `사악한 경전, `광신도와 도굴꾼`, `수로의 비밀 통로` 퀘스트를 받은 후 진입로로 되돌아 나온다. 진입로에 배치되어 있는 언데드 장군을 처치하고, 좌측의 방에서 로크 광신도 정찰병과 로크 광신도 암흑 검투사, 로키안 궁수를 처치하여 `선수필승`, `로키안 경계 돌파`, `언제나 정보는 최신으로` 퀘스트 조건을 완료한다. 이후 우측에 보이는 하수도로 내려와 시누스 도굴꾼을 처치한 후 하수구를 따라 이스파 자코비에게 간다. 이스파 자코비에게 `수로의 비밀 통로` 퀘스트를 완료하고, 우측의 벨로닉에게 `어둠 속에 묻어라` 퀘스트를 받자. 퀘스트를 받았다면 벨로닉 우측의 비밀 통로를 이용해 현혹된 다크리퍼가 있는 방으로 이동하자. 현혹된 다크리퍼를 처치하여 `사교의 괴수 처단` 퀘스트를 완료하고 위 미니맵의 6번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하며 `로크 광신도 사제`를 처치한다. 그리고 진행방향으로 계속 전진하며 로크 광신도 병사까지 모두 처치하고, 주변의 로크 광신도 시체까지 조사를 마쳤다면 사교도 신전의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사교도의 신전 퀘스트를 완료하고 던전 이동 관리인을 통해 2층으로 진입했다면 `사교도의 근거지로`, `더 깊은 곳으로`, `데바 귀족 사냥`, `광신 사제 사냥`, `상급자가 책임지는 법` 퀘스트를 수락하자. 퀘스트 수락을 완료하면 위 미니맵의 1번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 크라시드와 데바 귀족 전사를 사냥한다. 단, 데바 귀족 전사를 사냥해 얻는 데바 귀족의 문장은 8~10개 정도만 수집하고 완료할 필요는 없다. 다음으로 이어진 통로(미니맵의 2번 화살표)로 이동해 현혹된 데바 광전사와 현혹된 데바 검투사를 16마리씩 처치해 `더 깊은 곳으로` 퀘스트를 완료하자.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했다면 3번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 데바 귀족 소환사와 로크 광신도 암흑 사제를 처치하자. 데바 귀족 소환사를 처치해 이전에 데바 귀족 전사를 사냥하고 모자란 `데바 귀족의 문장`을 수집하고 로크 광신도 암흑 사제에게 광신도의 문장 10개를 모두 모아야 한다. 이를 모두 처치했다면 4번 화살표 방향에 진입해 우르수스를 처치하고, 바로 5번 화살표 방향에 있는 시크라드와 로크 광신도 상급 사제, 기사를 처치한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미션 퀘스트의 첫 번째 조건과 모든 사냥터 퀘스트의 조건을 충족했을 것이다. 이제 공회당 시작 지점으로 이동해 퀘스트를 완료 받고 사교도의 근거지로 미션 퀘스트의 마지막 난관인 크레브로스를 처치할 준비를 하자. 크레브로스는 7번 화살표 방향에 있는 부름의 돌을 활성화 시키면 소환된다.
글: 게임메카 김갑성 기자(벤틸러스, newflame@gamemeca.com) |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