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황금의 미궁 입장 퀘스트 코어 구출 작전 공략

 

[테라 > 공략]

 

 황금의 미궁 입장 퀘스트 공략 목차

1.

코어 탐색 작전

2.

코어 구출 작전

 

48레벨 이상이면 진입할 수 있는 황금의 미궁은 성능과 옵션이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고레벨 유저들이 끊임 없이 찾고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이곳 역시 다른 인스턴스 던전들과 마찬가지로 입장 퀘스트를 수행해야 진입할 수 있다. 사라진 코어에 대한 행방과 진실이 밝혀지는 황금의 미궁 입장 퀘스트를 시작해보도록 하자.

 

       코어 탐색 작전

 

 

1.알레만시아 사령관 프레이아 로헨과 대화

*47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미션 퀘스트가 등록된다.
(단, 가면을 벗겨라 미션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는다.)


알레만시아 사령관 프레이아 로헨이 코어의 행방을 알고 있는 아카샤가 샤라 대륙을 빠져나갔을 가능성을 생각해 벨리카에도 수색 요청을 부탁해뒀는데, 벨리카의 여사제 시벨이 아카샤의 행방을 알아낸 거 같다며 서둘러 그녀를 찾아가 아카샤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라고 한다.

 

 

2.벨리카 벨릭의 계단에 있는 여사제 시벨과 대화

벨릭의 여사제 시벨은 벨리카 중앙, 벨릭의 계단에서 만날 수 있다.

그녀는 아카샤의 사악한 기운이 알레만시아에서 식인종 소굴로 이동해 사라졌으며, 코어의 기운도 함께 느껴졌다고 한다. 비록 지금은 아카샤의 기운이 식인종 소굴에서 느껴지진 않지만 그 근방을 떠나지 않았을 거라며, 동부가드 탐욕의 계곡에 자리잡은 케스타니카로 가서 아카샤 추적에 도움을 줄 인물 엘리온 쿠벨을 만나서 이야기해 보라고 한다.

 

 

3.케스타니카 예시의 광장에 있는 엘리온 쿠벨과 대화

엘리온 쿠벨은 케스타니카 예시의 광장 동쪽에서 만날 수 있다.

그가 말하기를 아카샤의 행방을 수색하던 중, 식인종 소굴의 굴라들이 아카샤로 짐작되는 이상한 여인과 같이 다닌다는 정보를 얻었다며, 케스타니카에 온 사령관 프레이안 로헨에게도 이야기를 해두었다고 한다. 그녀를 찾아가 도와주라고 한다.

 

 

4.알레만시아 사령관 프레이아 로헨과 대화

엘리온 쿠벨 바로 옆에 있는 프레이아 로헨과 대화하면 자신은 현재 섣불리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라며 대신해서 식인종 소굴에 있는 발키온 연합 파견대 장교 미하일 스메노프를 만나라고 한다.

 

 

5.발키온 연합 파견대 장교 미하일 스메노프와 대화

케스타니카에서 북서쪽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식인종 소굴 초입에서 발키온 연합 파견대 장교 미하일 스메노프를 만날 수 있다.

그가 말하기를 자신이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수상한 여인과 다니던 자들은 굴레만 상단 소속의 굴라들이라며, 둘란카 우르트가 이끄는 호위대를 처치하고 폭식의 굴레만에게 정보를 캐내오라고 한다.

 

 

 

6.툴라칸 우르트가 이끄는 호위대를 처치하고 폭식의 굴레만에게서 정보 입수

둘라칸 우르트가 이끄는 호위대와 폭식의 굴레만은 식인종 소굴 지하 1층 남쪽 중앙 깊숙한 곳에 있다. 정예 몬스터가 아니니 혼자서도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다. 둘라칸 우르트가 이끄는 호위대를 처치한 후 폭삭의 굴레만과 대화하면 자신은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물건만 날랐을 뿐이라며, 그녀와 거래한 장부를 건네준다.

 

 

7.알레만시아 사령관 프레이아 로헨과 대화

건네 받은 장부를 가지고 케스타니카로 돌아와서 프레이아 로헨에게 건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코어 구출 작전

 

 

1.알레만시아 연합군 사령관 프레이아 로헨과 대화

*코어 구출 작전은 난이도가 상당한 파티 퀘스트이니 5명으로 구성해서 수행해나가도록 하자.

코어 탐색작전을 수행한 후 다시 프레이아 로헨에게 말을 걸면 아카샤가 폭염의 산맥 어딘가에 있을 거 같다고 한다. 로헨은 우선적으로 선발대를 보내 아카샤의 행방을 추적할거라며 선발대 임무를 맡기에 적합한 인물 엘리온 쿠벨을 찾아가보라고 한다.

 

 

2.엘리온 쿠벨과 대화

엘리온 쿠벨은 노련한 추적자와 함께 아카샤의 행방을 수색할거라며, 자신이 어디를 수색하고 있는지는 폭염의 산맥 정령 정찰 기지의 아린 에테넬에게 이야기 해두었다고 한다.

 

 

3.정령 정찰기지에 있는 아린 에타넬과 대화

케스타니카 북쪽 폭염의 산맥에서 길을 따라 가다 보면 나오는 정령 정찰기지에 아린 에타넬과 대화하자. 그녀는 엘리온이 몇 군데 조사를 마치고 북쪽 슈리안 대항 기지에서 기다리고 있다며 가서 만나보라고 한다.

 

 

4.슈리안 대항기지에 있는 엘리온 쿠벨과 대화

정령 정찰기지에서 나와 다시 길을 따라 한참을 올라가다 보면 바하르의 쉼터에 있는 슈리안 대항 기지에서 은신 중인 엘리온 쿠벨과 만날 수 있다. 그는 아카샤의 뒤꽁무니를 잡았다며 인근의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파견 나가 있는 쟈넬라에게 가보라고 한다.

 

 

5.바하르의 쉼터에서 은신 중인 쟈넬라와 대화

슈리안 대항기지에서 나와 조금 올라가면 은신 중인 쟈넬라와 만날 수 있다. 그녀는 아카샤의 심복 라샤 칸다르를 처치해 아카샤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아오라고 한다.

 

 

6.아카샤의 심복 라샤 칸다르 처치

쟈넬라가 있는 곳에서 바로 위로 올라가면 아카샤의 심복 라샤 칸다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심복을 처치한 후, 아카샤의 다음 계획을 알아내도록 하자.

 

 

7.은신 중인 쟈넬라에게 보고

아카샤의 심복을 처치하고 아카샤의 다음 계획에 대해 쟈넬라에게 보고 하면 아카샤가 코어를 데리고 황금의 미궁으로 갈 예정이라며 이를 저지해야 한다고 한다. 다행히도 미궁으로 가기 전 폭염의 산맥 심층부에서 모이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를 엘리온에게 전하라고 한다.

 

 

8.차원의 마법석 가까이에 있는 엘리온 쿠벨과 대화

쟈넬라와 대화를 끝마치면 곧바로 엘리온 쿠벨이 근처에 나타난다. 그에게 다가가 말을 걸면 폭염의 산맥 심층부로 이동해서 아카샤가 코어를 데려가지 못하도록 막으라고 한다.

 

 

9.차원의 마법석을 통해 폭염의 산맥 심층부로 이동 후, 코어 세리온 보호

엘리온과 대화를 마치고 바로 앞에 보이는 차원의 마법석을 통해서 폭염의 산맥 심층부로 이동할 수 있다. 폭염의 산맥 심층부로 들어서서 엘리온 쿠벨과 대화하면 약 15분 동안 아카샤의 공격으로부터 코어 세리온을 보호하는 임무가 시작된다. 이 임무에서 코어 세리온이 죽으면 실패하게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10.폭염의 산맥 심층부에 있는 엘리온 쿠벨과 대화

15분 동안 코어 세리온을 수호하는 임무를 무사히 마쳤으면 엘리온 쿠벨과 대화하자. 그는 코어를 되찾았지만 부상이 심각한 거 같다며, 자세한 얘기는 케스타니카로 돌아가서 프레이아와 이야기 해보자고 한다.

 

 

11.케스타니카에 있는 알레만시아 사령관 프레이아 로헨과 대화

다시 케스타니카로 돌아와서 로헨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되며, 황금의 미궁을 입장하기 위한 준비단계가 끝나게 된다.

 

* 코어 구출 작전을 하는데 있어 도움을 주신 몽블랑, KOOL, 내가 어리하, Apostolos님께 감사드립니다.

글: 게임메카 롤백 기자 (ter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