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9월 2주차, 디아블로3 포커스-F&F 테스트 시작되다.

/ 1

드디어 디아블로3의 F&F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다. 블리자드는 F&F 베타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스크린샷과 플레이 방송 공개를 자유롭게 허용하여 최대한 많은 팬들이 게임의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덕분에 내부 베타 클라이언트에 관한 런처와 로그인 화면, 플레이 영상 등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되고 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그 동안 공개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자.
 

북미지역 곧 비공개 베타 테스트 시작

디아블로3 한국 공식 홈페이지 GM 에반은 포스트를 통해 가까운 시일, 북미 지역을 대상으로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F&F테스트를 비롯하여 외부 테스트 단계에서는 플레이어의 비밀유지 동의(NDA)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여러 경로를 통해 베타 테스트와 관련된 많은 게임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그러나 북미를 제외한 전 지역의 베타 테스트 일정은 아직 미정이며 조금만 더 기다려 줄 것을 당부했다.


▲아쉽게도 한국 일정은 아직 알 수 없다.

 

베타 테스트에선 스켈레톤 킹까지 만날 수 있다

최근 북미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서 베타 테스트에 관한 FAQ페이지가 열렸다. 특히 유저들은  베타 테스트에서 공개될 콘텐츠에 대해 가장 궁금해 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은 5개의 모든 직업을 생성 할 수 있고, 스켈레톤 킹을 포함한 디아블로3의 초기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신 트리스트람에서 다시 등장한 NPC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저주받은 트리스트람 대성당에서 다시 깨어난 악마들과 싸우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PVP 투기장은 이번 테스트에서 공개되지 않는다.


▲퀘스트중 모습을 드러낸 스켈레톤 킹

 

아이템 획득과 처분이 강화!

“우리가 원하는 것은 아이템을 가장 쉽게 주울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얼마전 ‘디아블로3’의 선임시스템 디자이너 ‘제이슨 밴더’는 북미 웹진과의 인터뷰 중 디아블로3의 유저들은 아이템을 획득하고 처분할 때 쾌적함을 느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디아블로2보다 소지품 창이 넓어졌고, 새로운 시스템인 네팔렘 큐브과 조던의 단지(가칭)를 이용하여 마을에 돌아가지 않고도 그 즉시 불필요한 아이템을 처분할 수 있게 될 것이라 말했다.


▲왼쪽의 항아리가 요르단의 단지, 오른쪽이 네팔렘 큐브다.

현재 공개된 F&F 테스트 영상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단축키를 써서 바닥에 떨어진 다량의 골드와 아이템들을 빠르게 주울 수 있으며 초반 퀘스트를 통해 네팔렘 큐브와 조던의 단지를 획득 할 수 있다. 조던의 단지는 아이템을 골드로 바꿔주고 네팔렘 큐브는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추출하는 아이템이다. 즉 플레이어는 장소에 상관없이 처분 할 아이템을 바로 돈으로 바꾸거나 재료로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강력한 광역 공격으로 보너스 경험치까지?

디아블로2의 초반 전투를 기억하는가? 대부분의 클래스들은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을 초반에 사용할 수 없어 답답한 전투를 벌였었다. 하지만 디아블로3는 다르다. F&F 테스터들의 방송을 통해 공개된 장면에서는 대부분의 클래스가 초반부터 화끈한 광역 공격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광역공격으로 빠르게 적을 처치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다. 게다가 한번에 처리한 몬스터의 숫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보너스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같은 몬스터 집단이라도 처리 방법에 따라 얻는 경험치가 달라지는 디아블로3, 이 외에도 전투로 얻는 보너스가 어떤 것들이 있을지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한번에 많은 몬스터를 쓰러뜨려라!

 

골드는 계정 공유!

블루 포스터 Kavax는 골드 사용 방법에 대한 유저의 질문에 획득한 골드는 한 캐릭터만이 아닌 같은 계정의 모든 캐릭터가 사용 가능 할 것이라 답했다. 디아블로2에선 골드가 공유 되지 않았으며, 캐릭터를 새로 육성할 때 골드를 나눠주기 불편했었다. 습득한 골드는 현금 경매장을 제외하고 제작과 수리 등 많은 곳에서 소모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높아질 것이라 예상된다.

 

최고 등급의 보석 획득은 쉽지 않을 것

디아블로3의 보석은 총 14단계로 설정 되어있다. 등급 분류가 많아진 만큼 최고의 보석을 획득하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최근 블루 포스트를 통해 공개한 정보에 의하면, 최하등급 보석에서 최고 등급 보석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매우 긴 시간이 필요하도록 의도했다고 한다.

 

디아블로3 베타 권장사양 공개

블리자드는 F&F 베타 테스트 시작과 동시에 디아블로3 베타 구동 사양을 발표했다. 그래픽이 3D로 구현되는 만큼 요구 사양에 대해 궁금한 유저들이 많았을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사양은 베타 테스트 사양에 불과하지만 최소 사양이 인텔 팬티엄 D 2.8 GHz, 램 1GB정도며 권장사양도 코어2 듀오 2.4 GHz, 랩 2GB 등 비교적 낮은 편이다. 이를 통해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현재 발표된 사양은 차후 변경 될 가능성이 있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밥테일,
di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