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25일, 2012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인 디아블로3의 한국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다. 그 동안 북미 베타를 구경하면서 부러워했던 한국 팬들은 벌써부터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오랜 세월 끝에 지옥문을 활짝열고 돌아온 ‘디아블로3’. 그 방대한 정보들 중에 핵심적인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경매장은 어떻게 쓰나요?
우선 ‘디아블로3’의 핵심 경매장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경매장은 방을 생성하거나 들어갈 필요 없이 로비에 있는 경매장 버튼을 클릭해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경매장에 물품 등록 시 캐릭터들의 소지품창과 보관함을 곧바로 경매장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곧바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
로비에서 경매장을 선택한다
▲
디아3의 경매장은 방을 개설할 필요가 전혀 없다!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은?
‘디아블로3 베타에선 장비를 제작하는 ‘대장장이(The Blacksmith)’를 만날 수 있다. 게임 시작 직후 바로 등장하는 것은 아니며, 퀘스트인 `부서진 왕관`을 완료한 후 본격적으로 대장장이를 이용할 수 있다. 한 캐릭터가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나머지 모든 캐릭터에게도 적용된다. 또한 장인의 레벨도 공유된다.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하다. 제작 재료는 마법 등급 이상 아이템을 대장장이가 분해하는 것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제작 훈련 시 인터페이스
▲
분해 버튼을 누르면 커서가 바뀌는데, 마법 등급 이상의 아이템을 클릭하면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제작 메뉴의 인터페이스, 왼쪽 상단의 제작 목록에서 아이템 선택 후, 하단의 제작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이템
수리하는 방법!
디아블로3 베타에서는 레벨 10이후로 전투를 하면 할 수록 점차 아이템의 내구도가 닳게 되며, 사망했을 경우 장비한 모든 아이템의 내구도가 10%씩 감소한다. 이렇게 감소한 아이템 내구도는 대장장이가 아닌 마을에 위치한 모든 상인에게서 할 수 있다.
▲
신 트리스트람의 모든 상인이 수리 기능을 가지고 있다
베타에서
반지를 획득하는 방법은?
베타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반지를 드롭하지 않는다. 하지만 신 트리스트람에 있는 장물아비가 반지를 고가에 판매한다. 반지의 목록은 퀘스트를 바꾸거나, 다른이의 방에 입장하기 전까지 바뀌지 않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장물아비가 판매하는 반지, 지능이 붙은 걸로 보아 마법사와 부두술사에 유용할 것
같다
능력치는
어떻게 볼까?
디아블로3의 캐릭터 능력치 체계는 전작 디아블로2와 판이하게 다르다. 먼저 힘은 1포인트당 방어도를 1, 야만용사의 공격력을 1%씩 상승시켜 준다. 그리고 민첩성은 1포인트당 회피확률을 0.1%씩 상승시켜주며, 악마사냥꾼과 수도사의 공격력을 1%씩 상승시켜준다. 지능은 1포인트당 마법 저항력 0.1%, 마법사와 부두술사의 공격력을 1%씩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활력은 1포인트당 캐릭터의 생명력을 10씩 상승시켜준다. 나머지 상세한 능력치는 캐릭터창 상단에 있는 `세부 사항`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
단축키 I나 화면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자
▲
소지품창과 능력치를 볼 수 있다. 추가로 세부 사항을 누르면 세부 능력치가 나온다
추종자의
능력창과 고용 방법은?
베타 버전에서는 추종자 기사단원이 등장한다. 기사 단원은 퀘스트 `검은왕의 통치` 진행 중 얻게 된다. 추종자의 능력창은 단축키 F를 눌러 열 수 있으며, 직업 전용 장비를 제외한 모든 한손 근접무기와 방패, 그리고 반지를 장착 할 수 있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추종자가 마법아이템 발견 옵션을 장착할 경우 효과의 일부분이 캐릭터에게 적용된다.
▲
F키나 화면 좌측상단에 있는 추종자의 초상화를 클릭하자
진행도중 협동 모드나 추종자를 해제할 경우, 추종자가 더이상 캐릭터를 따라다니지 않게 된다. 만약 추종자가 없어졌다면 신 트리스트람에 있는 순간이동진 근처에 있는 추종자를 찾아 다시 고용하도록 하자.
▲
추종자의 초상화를 우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
집나간 추종자는 신 트리스트람의 순간이동진 주위에서 찾자
물약은
재사용 대기시간! 체력회복은 어떻게?
전작 디아블로2에서 회복 물약은 항상 사용할 수 있었지만, 디아블로3의 회복 물약은 재사용대기 시간이 생겼기 때문에 연속해 사용하지 못한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일정확률로 드롭되는 생명의 구슬을 통해 섭취 즉시 서서히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게다가 단 한 개의 생명의 구슬로 모든 소환수와 추종자의 체력도 회복시켜 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이 외에도 마을에는 미니맵에 하트 모양으로 표시되는 치유사가 있으며, 대화를 통해 체력을 회복 시킬 수 있다.
▲
이것이 바로 생명의 구슬, 몬스터를 처치하다 보면 나온다
일지란
무엇인가요?
“지금 사투를 벌이고 있는 몬스터는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을까?” 많은 유저들은 ‘디아블로’와 ‘티리얼’, ‘케인’ 등 중심 NPC이외에도 마주쳤던 몬스터들에 대해 궁금한 적이 있을 것이다. ‘디아블로3’에는 ‘일지’가 등장하여 NPC가 남긴 기록이라던가 마주쳤던 몬스터에 대한 설명을 음성으로 들어볼 수 있다. 또한 일지를 획득할때 경험치를 획득하는데, 특히 신 트리스트람에는 레아와 케인이 남긴 일지가 숨겨져 있으니 잘 찾아보도록 하자.
▲
신 트리스트람에서 찾을 수 있는 케인의 일지
▲
획득하면 경험치를 준다
사물로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법은?
기존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수 많은 사물을 게임에서 찾을 수 있었고 그것들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다. 물론 디아블로3에도 각종 사물들이 존재하며 사물을 파괴하거나 조사하여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샹들리에를 떨어트리거나 벽을 무너트려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특히 앞서 설명한 사물을 이용해 적을 처치하면 추가 경험치와 업적을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
사물을 이용해 처치하면 경험치 보너스와 업적이 뒤따라 온다
협동플레이의
분쟁 요소 제로, 안심하고 즐기자
디아블로3에서는 qks4인까지 협동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친구 추가로 등록한 유저들을 바로 초대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파티원들에게 보이는 아이템은 완전히 다르고, 서로 어떤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알 수 없다. 이 때문에 아이템으로 인한 분쟁 발생이 줄어들었다.
▲
파티원들에게 드롭된 아이템이 다르게 보인다
그리고 전투 중 사망했을 때 남아있는 동료가 시체를 클릭해주면 최대 생명력을 가진 채 부활, 체크포인트에서 퀘스트 수행 장소까지 다시 달려올 필요가 없는 장점도 있다. 보스전에서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전투를 다시 시작할 필요 없어 효과적으로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
죽은 동료를 그자리에서 살릴 수 있다
디아블로3의
퀘스트, 언제든지 반복 플레이 가능
이번 디아블로3의 퀘스트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것은 퀘스트의 진행 상황이 미니맵 하단에 표시된다는 것이다. 덕분에 디아블로2에서 퀘스트 정보창을 자주 열어봐야 했던 것과는 달리 진행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몇몇 퀘스트는 추가 목적이 존재하며, 이를 달성하면 퀘스트 완료할 때 보너스를 획득 할 수 있다.
▲
보너스 임무는 퀘스트 목표에 함께 표시된다
▲
보너스 목표를 완료하는 순간 금화와 경험치를 획득한다
게다가 이미 지나간 퀘스트를 다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는 로비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퀘스트 선택은 로비 화면의 좌측 상단에 있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만약 접속한 친구가 없더라도 공개 게임을 통해 무작위 유저들과 원하는 퀘스트를 플레이 할 수 있다.
▲
로비에서 퀘스트 변경을 클릭하자
▲
이미 완료한 퀘스트를 다시 진행할 수 있다
순간이동진
없이 마을에 귀환려면?
타운 포탈 스크롤이 완전히 삭제되었지만, 퀘스트인 `부서진 왕관`을 완료하면 스킬 `마을 차원문`을 배울 수 있다. `마을 차원문`은 스킬 단축바 바로 옆에 존재하며,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무제한 사용 할 수 있다. 단 전작의 스크롤처럼 사용 즉시 차원문이 나오지 않고 약 5초의 시전시간이 필요하다.
▲
단축키 T를 누르면 마을로 귀환한다
스킬
단축키를 자유롭게 설정하는 방법
디아블로3에서는 최대 6개까지 스킬을 단축창에 장착해 사용 할 수 있다, 베타에서는 최대 4개의 스킬을 장착 할 수 있지만, 단축키에 지정된 종류의 스킬만 장착할 수 있다. 이는 게임 메뉴에 있는 게임 플레이에서 자유 선택을 체크함으로써 스킬을 원하는 단축키에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다.
▲
설정의 게임 플레이를 선택해 자유 배치 모드를 체크하자
▲
원하는 단축키에 입맛대로 설정이 가능해진다
몬스터의
체력과 자신의 대미지 표시하기
기본 설정에는 몬스터의 체력과 캐릭터의 공격력이 표시되지 않는다. 이는 게임메뉴의 설정에서 게임플레이를 선택한 다음, 좌측에 있는 체크박스에서 `괴물의 체력바 보기`와 공격력 표시하기를 선택하면 게임상에 표시된다.
▲
이번엔 게임 플레이 메뉴에서 좌측을 체크하자
▲
몬스터들의 체력과 대미지가 표시된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밥테일, dia3@gamemeca.com)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