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수련트리 검사편 - 고수 유저`막기`를 만나다

/ 1

케릭터가 15레벨을 달성하면 배우게 되는 수련 트리, 많은 유저들이 이 수련 트리를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몰라 갈팡질팡 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본 기자는 수련 트리 정보가 필요해 허덕이는 유저들을 위해 2차 CBT 각 직업별로 유명한 유저들을 찾아가 수련 트리에 관한 정보를 자문하였다. 자 그럼 지금부터 각 직업별 상위 1%들이 말하는 수련 트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고수들에게 자문한 각 직업별 수련 트리 가이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검사 지존 `막기`에게 수련 트리를 묻다


 

기본적으로 수련 트리는 필수로 수련해야 하는 부분과 선택해서 수련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제일 앞 쪽 칸 안의 필수 수련 기술은 모두 배우도록 하자.
 


 

첫째 줄. 막기 연마2 / 앞차기 / 찌르기 연마 2 / 누워막기 수련 / 만월베기 연마 / 다리베기 연마

둘째 줄. 막기 연마 / 막기 연마 / 찌르기 연마 / 뒤구르기

셋째 줄. 돌진, 습격 연마 / 다리베기 연마

넷째 줄. 어검 연속 베기

다섯째 줄. 비연검 연마 / 어검술 연마 / 회천령
 

검사는 막기회피카운터 스킬이 주가 되기 때문에 막기 연마 마스터는 필수이다. 그 외에 검기 절약을 위해 앞차기를 연마해 주고, 찌르기 연마, 누워막기 수련을 한다. 만월베기 연마도 해주는데 만월 베기는 기본적으로 1초의 시전 시간이 있으나 연마를 하게 되면 즉시 시전이 되어 몬스터가 몰리는 경우에 사냥이 수월하다. 다리베기 연마는 셋째 줄의 다운 효과를 위해 미리 수련한다. 다운 되었을 시 사용할 수 있는 뒤구르기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셋째 줄의 돌진, 습격 연마를 하는 이유는 막기를 선공하면 돌진과 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막기만 잘 사용한다면 빠른 사냥에 도움이 크다. 다리베기 연마의 경우 단일 공격이던 스킬을 광역으로 바꿔주며, 다운 지속시간도 늘려주기 때문에 사용 활용도가 높다.

어검술을 배운 뒤에는 어검 연속베기로 6개의 검을 모두 보낸 뒤 대상에게 붙어서 다른 스킬들로 싸우면 사냥 속도가 크게 향상된다.

다섯 번째 줄의 비연검 수련을 찍어주면 넉백 효과가 추가되는데,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큰 효율을 기대하기 어려우나, 장거리 몬스터에게 비연검을 날리면 대상을 넉백시켜서 스킬을 취소 시킬 수 있으므로 아주 좋다. 비연검은 검기 소모가 없고 대상을 맞추면 검기가 충전 되므로 pvp 상황에도 좋은 효율을 보여준다. 어검술 연마는 기절, 다운, 그로기, 장악, 흡공, 제압 상태에서도 어검술을 날릴 수 있으며 어검술을 활성화 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평상시 어검 자세로 변환할 때 생기는 검기 발산은 되지 않는다. 회천령은 어검술 상태일 때 시전자 주변에 두 자루의 검이 주변 4m내의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는데 은신 상태인 암살자에게도 타격을 입혀 은신을 해제시키므로 추적기술로 사용하기에 좋다.

또 하나 희생의 무덤 1네임드 1차 보스에 관련 된 팁을 주자면, 공격 패턴 중에 `얼리기 > 순간이동 > 얼음폭파 > 순간이동 > 한파의 콤보`를 사용하는데 얼리기 > 순간이동 후 얼음 폭파 전 캐스팅 시간이 있는데 이때 암살자가 자리 바꾸기나 다운으로 캐스팅을 끊을 수 있지만 이러한 상황이 힘들 때 검사가 가까이에서 앞차기 > 어검 발산으로 상대를 넉백시킬 수 있다. 앞차기와 어검 발산의 시전 시간차를 활용한 콤보인데 시전이 빠르므로 센스있게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 해당 글은 `막기`님과의 인터뷰로 작성된 글 입니다.
정보를 제공해주신 `막기`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글:
게임메카 남윤서 기자(아이넬,
sailorsug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남윤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