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3CBT] 블레이드&소울의 넘쳐나는 힘, 역사의 추천 트리 및 가이드

/ 1
제목 없음

역사란?

블레이드&소울의 역사는 이름에 `힘 력(力)`이 들어가는 만큼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주는 직업이다. 느리지만 파괴력있는 한 방은 상대방을 무력화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대상을 들어 파티원이 공격하도록 도와주거나, 단단한 몸으로 파티원을 향한 공격을 대신 맞아주는 모습은 파티의 기둥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항목

항목 당 평가

항목

항목 당 평가

공격력

★ ★ ★ ☆ ☆

생존력

★ ★ ★ ★ ☆

사냥 효율

★ ★ ☆ ☆ ☆

PvP 효율

★ ★ ★ ☆ ☆

파티 기여도

★ ★ ★ ★ ☆

조작 난이도

★ ★ ★ ☆ ☆

 

역사의 추천 수련 트리 (30레벨까지)

블레이드&소울과 역사를 처음 접하는 유저라면 수련 트리를 찍기 난감할 것이다. 그런 유저들을 위해 30레벨, 즉 게임에 적응할 때까지 사냥에 도움이 될 수련 트리를 마련해보았다. 이는 어디까지나 사냥에 도움이 되는 추천 트리이므로, PvP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추후 PvP 특집 기사를 확인하도록 하자.

철벽, 파쇄 수련

필수로 찍어야 하는 `철벽, 파쇄 수련`은 처음 역사를 보는 유저에게 탱커라는 이미지를 각인 시키게 만든다. `철벽`은 자신의 피부를 방패처럼 만들어 공격을 방어하는 무공, `파쇄`는 그 방패를 파괴시켜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는 무공이다. 다만 이 무공만 믿고 막무가내로 돌진하면 쓰러져 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광풍 심화

다수의 대상에게 높은 피해를 입히는 `광풍`을 강화해주는 수련이다. 이를 시작으로 아래 나오는 `광풍` 관련 무공은 역사라면 무조건 올려주는 것이 좋다.

파괴 심화 (피해 범위 증가)

이 수련트리는 역사의 한 방 공격력을 대표하는 무공 `파괴`, 그 범위를 증가시켜 준다. 이 수련을 투자하지 않은 `파괴`는 그 범위가 사용하기 미묘하다는 단점이 존재하므로 꼭 찍어주도록 하자.

파괴 심화 (기절, 그로기, 넉백 저항 가능)

`파괴`를 사용하는 준비 단계에서 들어오는 상태 이상을 모두 저항하게 만들어준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시전 중에는 완전히 무방비 상태로 자신을 노출하기에 이 수련 트리는 필수적이다.

장악 심화

역사의 꽃인 `장악`의 유지 시간을 1초 늘려준다. 대상을 완전히 무력화시키고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역사라면 필수로 찍어야 하는 수련 중 하나.

20~24레벨

쳐올리기 수련

3차 CBT에서 대미지가 증가한 `쳐올리기`는 수련 트리의 두 번째 줄을 열기 위해서 꼭 투자해야하는 수련이다. 물론 `쳐올리기` 자체의 공격력과, 이어지는 `나락`의 공격력이 월등하기 때문에 투자한 만큼의 가치는 보여주는 수련이다.

나락 수련

앞서 배운 `쳐올리기`로 대상을 공중에 띄운 후 사용하는 무공인 `나락`. 이 나락은 기본적인 대미지는 물론 대상의 각 종 상태 이상마다 추가 피해가 더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광풍 심화 (이동속도 증가)

광역 공격인 `광풍`을 즉시 시전으로 만들어 주는 수련 트리. 이 `광풍`은 전투 중에 빠른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어 회피기로도 유용한데, 이를 즉시 시전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필수 수련 트리 중 하나다.

쳐올리기 심화

`쳐올리기`를 범위 내의 대상을 모두 공중으로 띄우도록 강화시켜 준다. 광역으로 대상을 공중으로 띄울 수 있는 직업이 드문 만큼 이 수련 트리는 충분히 유니크하다.

장악 심화

이 수련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장악`을 사용한 뒤 대상이 자신을 공격하도록 만들어 준다. 무려 12초나 되는 긴 시간동안 대상의 주목을 끌게 되므로, 이 시간동안 파티원들은 맘놓고 공격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를 위한다면 추천하는 수련이다.

25~29레벨

빗장부수기 수련

빗장부수기를 사용 가능케 해준다.

광풍 심화 (튕기기 기능 추가)

`광풍`으로 공격을 튕겨내고, 다른 무공으로 즉시 연계가 가능해지도록 만들어준다. 공격을 하는 도중에 다른 공격으로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PvP, 사냥 모든 측면에서 소중한 수련. 꼭 찍어주도록 하자.

격돌 심화

`격돌`의 내력 회복량을 20% 증가시켜 준다. 그 댓가로 재사용 시간이 4초 늘어난 20초로 되므로 자신의 취향에 맞춰 투자하도록 하자.

던지기 수련

말 그대로 장악당한 적을 정면을 향해 던지는 무공이다. 솔로 사냥이나 파티 플레이에서는 큰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다대다 PvP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역사 유저의 말을 빌리자면, 이 무공을 사용하면 게임이 조금 더 재미있어 진다고 한다.

 

역사에 대한 총평

블레이드&소울의 역사를 보고 어느 유저가 말했다. "블레이드&소울의 역사는 시작도 장악, 끝도 장악입니다". 이 유저의 말처럼 장악은 역사의 마스코트이자 가장 큰 재미라 할 수 있다. 한 방의 파괴력을 즐기는 유저, 또는 상대방을 장시간동안 무력화시켜 파티원들을 편하게 해주고 싶은 유저라면 역사를 선택하자. 블레이드&소울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 (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