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치명 세팅을 위해 거쳐가야 할 던전, 어인족 소굴 공략

/ 1

반달도시 11시 방향에 위치한 어인족 소굴은 어려운 난이도와는 어울리지 않게 블레이드앤소울 특유의 1인 던전으로 설정되어 있다. 또한, 최종 보스인 정윤을 만나기 위해서는 일반 몬스터가 드롭하는 투전패를 10장을 모아야만 하는 불편함도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인족 소굴을 찾는 유저들의 발길은 끝나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모든 유저들의 위시 아이템, 치명타 옵션의 보패와 목걸이 때문이다.

 

jtwbns20120521uinmap.jpg
▲ 어인족 소굴의 위치

 

jtwbns20120521tjp.jpg
▲ 어인족을 처치하고 얻을 수 있는 투전패

 

jtwbns201205216named.jpg
▲ 투전장에 입장하면 6종의 몬스터 중 하나를 선택, 총 2경기가 진행된다.

 

 

보스 대왕불곰, 대왕아귀, 정윤 공략영상

 


▲ 투전장 공략 영상

 

2마리의 네임드를 쓰러트린 후 투전장 본선에 진출하면 두 명의 NPC와 함께 전투를 치루게 된다. 상대로 나오는 몬스터는 대왕불곰과 대왕아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동료 NPC들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전투가 벌어지면 우선 대왕불곰과 먼저 싸우게 된다. 이 때 대왕불곰을 최대한 빨리 쓰러트려야 하는데, 이는 시간이 지나면 대왕아귀가 나와 같이 전투를 벌이기 때문이다. 보통 대왕불곰을 쓰러트리기 전에 대왕아귀가 등장하므로 상당히 귀찮은 전투를 벌여야 한다. 이 때 하나의 팁이라면 대왕아귀를 따로 공격하지 않는 것이다. 이는 NPC가 대왕아귀의 위협수치를 확보하게 만듬으로써 대왕불곰만을 편하게 공격하기 위한 방법이다.

 

대왕불곰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쓰러트린 후 본격적으로 대왕아귀를 공격하도록 하자. 대왕아귀의 공격 중 가장 위협적인 공격은 `씹기`. 대상을 입에 물고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이 공격은 상당히 치명적이다. 정면에 근접하지 않으면 물리지 않으므로 최대한 NPC에게 탱킹을 전담시키고 후방에서 공격하도록 하자.

 

대왕불곰과 대왕아귀를 처치하면 어인족 소굴의 최종 보스 밤의 황제 정윤을 만날 수 있다. 이 때까지 도와주던 NPC들은 경기를 포기하고 도망가지만 대왕불곰과 대왕아귀에 비하면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쉽게 상대할 수 있다. 정윤은 권사형 몬스터로 반격, 횡이동 등의 스킬을 사용하지만 반격기와 콤보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큰 무리 없이 공략을 할 수 있다.

 

 

어인족 소굴 드랍 아이템

 

jtwbns20120521uibp.jpg

 

jtwbns20120521uimg.jpg

 

던전 한줄평: NPC를 방패삼아 보스를 처치하자!

 

: 게임메카 (bn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