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한국 서버 최초 결혼식 현장 단독 취재, 리프트를 즐기는 그들을 만나다

/ 1

오픈형 테스트가 한창 진행중인 케르니스 샤드에서 최초 결혼식이 진행되었다. 리프트에는 결혼이라는 재미있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플레이들 간에 영원히 함께할 서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친구들을 불러모아 다 함께 즐거운 결혼식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다. 오늘 진행된 한국 최초 결혼식의 주인공은 드워프 ‘김정은’님과 하이엘프 ‘모모링’님으로 많은 하객들의 축복을 받으며 성대한 결혼식을 진행하였다.


※ 잠깐! 결혼식은 어떻게 하나요?

각 진영 대도시에 있는 ‘결혼 도우미’에게 결혼 계약서를 구입하여 서로 서약하고, 결혼 예식 인스턴스 생성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인스턴스 던전이 열린다. 이곳으로 들어가 ‘배우자 도우미’에게 말을 걸어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으며 ‘결혼식 안내원’에게 말을 걸어 동료들을 결혼식장으로 초대할 수 있다.

[결혼식 가이드 보러가기]



▲ 오늘의 두 주인공 등장



▲ 결혼식을 구경하기 위해 몰린 인파들



▲ 결혼식 장의 떠들썩한 분위기



▲ 신랑 신부 입장!



▲ 함께 발맞춰 입장하는 두 부부




▲ 정말 잘 어울리는 두 사람



▲ 샤드 최초 업적 달성!




▲ 모든 이벤트가 끝나고 다 함께!



▲ 결혼식 현장 동영상



최초 리프트 부부, 그들에게 듣는 결혼식 이야기


결혼식 이벤트는 끝났지만 한국 최초 리프트 부부가 된 두 사람의 소감을 들어보지 않으면 섭섭하지 않겠는가! 본 기자가 블레이드댄서보다도 빠른 속도로 직접 두 사람을 섭외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아래는 인터뷰 전문이다.


※ 인터뷰는 2012년 03월 31일 시행되었습니다.인터뷰에 응해주신 모모링님과 김정은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란비아: 샤드 최초로 리프트 부부가 된 것을 축하한다! 샤드 최초로 결혼식을 진행하게 된 소감이 어떤가

모모링: 얼떨결에 김정은님과 재미 삼아 해보자고 한 건데 최초인 줄은 몰랐다. 그냥 조촐하게 둘이서 하려고 했는데 일이 커져버린 것 같다. (웃음) 하객들도 많이 오고 많은 유저들의 관심덕분에 재미있게 결혼식을 마친 것 같다.



▲ 아름다운 하이엘프 모모링님과 늠름한 드워프 김정은님


그란비아: 혹시 두 사람은 실제로 아는 사이인가

김정은: 아니다. 우리는 CBT에서 길드 인연으로 알게 되었다.

모모링: 서로 넷상으로 만나게 된 사이이다.
 

그란비아: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하겠다. 둘 다 성별이 남성인가?

모모링: 실례다 나는 여성이다.

김정은: 나는 남성이다.


그란비아: 이럴 수가 수많은 메카 독자들의 예상이 빗나갔다!

김정은: 아쉽게도 독자들이 기대한 남남 커플은 아니다. (웃음)

모모링: 그리고 나는 작년 4월10일에 결혼한 유부녀이다.



▲ 남남 커플일 것이다라는 예측은 빗나갔다



갑자기 돌발 상황 발생! 인터뷰도 식후경


이 때 갑자기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인터뷰 중간에 설정 스크린 샷을 위해 두 사람에게 동시에 /키스를 부탁했는데 다음 결혼식 이벤트가 진행되고 폭죽과 꽃가루가 날리더니 연회장에 음식이 차려지기 시작했다. 이미 결혼식 이벤트가 끝난 줄 알고 모든 하객들을 돌려보내고 나니 연회 음식이 차려 진 것이다. 세 사람은 인터뷰 중간에 일어난 갑작스런 상황에 당황하였다.



▲ 하객들은 이미 다 돌아갔는데 음식이 차려지기 시작했다


그란비아: …..

김정은, 모모링: …..

하객들: 아니! 하객들을 내보내고 음식을 차리다니!



▲ 이제 이 음식들은 우리 겁니다


그란비아: 연회 음식도 차려졌겠다 밥을 먹으면서 인터뷰를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다. 결혼식 콘텐츠는 어떻게 접하게 되었는가

모모링: 김정은님이 드레스 외형을 보고 싶다고 하여 나에게 한 벌 선물로 주었다. 그리고 나도 보답을 하고 싶어서 돈을 모아 턱시도를 사주었다. 그러고 보니 결혼 예복이 다 갖춰진 김에 결혼 한번 해볼지 않겠냐는 김정은님의 제의를 받고 게임 상에서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김정은: 그리고 결혼식 콘텐츠를 오픈형 테스트 종료 전에 한 번 해보면 어떨까 하여 이렇게 하객들을 초대한 것이다.



그란비아: 결혼식 콘텐츠를 진행해본 감상이 어떤가?

김정은: 일단 결혼이라는 콘텐츠 구성을 여타게임과 달리 인스턴스 형식으로 만들고 세세하게 꾸며 놓은 것이 참 맘에 들었다. 그리고 한글화 하는 부분에서 한국 성우까지 참여한 걸로 봐서 넷마블 측에서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

모모링: 이런저런 게임은 거의 해봤을 정도로 MMORPG를 좋아한다. 지금까지 해본 대부분 게임들의 콘텐츠는 싸우고 레벨업하고 또 싸우고의 반복이었는데 리프트에는 이런 결혼시스템이나 퍼즐, 등산 같이 마치 잠시 쉬어가는 느낌의 콘텐츠가 있어 신선한 것 같다. 온라인상에서 사람들간에 커뮤니티를 하고 서로간의 관계를 돈독하게 해주는 요소로 잘 만들어진 것 같다.


 

그란비아: 결혼식 전과 달라진 점은 무엇이 있는가

김정은: 황금 결혼 반지 의상을 얻었다. 그리고 연회장에서 몇 가지 유물도 얻었다. 유물은 아마도 하객들을 위한 콘텐츠 인 것 같다.



▲ 유물 아이템 장모의 눈물, 네이밍 센스가 기발하다


모모링: 결혼하고 나면 주는 기술이나 호칭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는 것 같다. 반지를 착용하면 ‘나 결혼한 사람이다’라고 머리 위에 뭔가 뜬다거나 그런 것이 있다면 재미있었을 텐데 아쉽다.



▲ 호칭이나 기술은 안 생기지만 서로간의 유대를 돈독하게 해주는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그란비아: 이것으로 인터뷰를 모두 마치겠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김정은: 단순히 웹진에서 기사를 읽을 때는 몰랐는데 참 기사 쓰는 기자님들이 고생한다는 걸 오늘로써 체험하게 되었다. 그리고 모모링님 이 기회로 더 친해졌으면 좋겠다.

모모링: 나도 김정은님과 더 친해지고 싶다. (웃음) 리프트가 온라인 게임 결혼 최다기록에 기네스 등재됐다 하던데 한국서버에서도 수 많은 커플들이 생겨 기네스 기록에 함께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이런 소소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콘텐츠 개발을 해주고 예쁜 의상을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 앞으로 두 사람의 인연이 영원하길 기원합니다
 

글: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트라이온월드
게임소개
'리프트'는 우주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세계 '텔라라'를 무대로 삼은 MMORPG다. 행성과 행성을 연결하는 '리프트'를 통해 벌어지는 방대하고 치열한 전투를 다뤘으며, 유저는 다양한 자연 환경과 유적 등이 존재하...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