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저레벨을 위한 1인 인던 `하라멜`, 입장부터 퀘스트까지!

/ 1

[아이온: 영원의 탑>메카리포트]

 

 

 

 

2.0 업데이트에 새롭게 등장한 `하라멜`은 18레벨에서 22레벨의 캐릭터라면 누구나 입장가능한 저레벨 유저용 1인 인스턴스 던전이다. 하라멜은 인스턴스 던전임에도 비교적 쉬운 난이도와 높은 경험치,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는 데다가 플레이 시간과 재입장 대기시간도 그다지 길지 않아 유저의 사랑을 받을만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아이온을 하는 유저라면 누구라도 익숙한 몬스터인 무글과 브라우니들을 만날 수 있는 `하라멜`을 지금부터 집중 공략해보자.

 


▲ `하라멜` 입장 시 로딩화면

 

 

하라멜

 

입장 레벨

18~22레벨

위치

알트가르드 임페투시움(마족)
베르테론 칸타스 해안(천족)

인원

1명

공략시간

30분 내외

 

 

 


하라멜은 특별한 입장 퀘스트 없이 입장이 가능하지만, 하라멜 안의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선행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선행 퀘스트는 마족 기준으로 알트가르드 요새의 키벨리스크 옆에 있는 엔피씨 `모른`에게서 시작하는 `알트가르드의 수상한 사건`으로, 이 퀘스트를 통해 하라멜 인스턴스 던전의 배경 스토리를 알 수 있다.

또한, 인스턴스 내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들은 난이도도 높지 않고 경험치와 키나를 보상으로 주므로, 빠른 레벨업을 원한다면 꼭 인던 내의 엔피씨들에게서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도록 하자.

 

 

시작 엔피씨

수락 지역

퀘스트명

 

모른

알트가르드 요새

알트가르드의 수상한 사건

코코룽

하라멜

코코룽의 제의
코코빙의 퇴로 확보
친구를 위한 수프

코코빙

하라멜

도기룽 찾기
차우밍에게 전할 오델라
(반복 퀘스트) 상자 안에 든 것은?

도기룽

하라멜

하라멜의 주인

 

 

알트가르드 요새의 `모른`은 최근 알트가르드의 무글들이 자취를 감추기 시작했다며, 이 사건을 조사해 달라고 부탁한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임페투시움의 심장에 있는 엔피씨 `굴칼라`를 찾아가라고 한다. 임페투시움은 비행 이동사를 이용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임페투시움에 도착해 굴칼라에게 말을 걸면, 굴칼라는 최근 임페투시움 주변에서 발견되는 수상한 광물을 조사해 달라고 부탁한다.

 


▲ 임페투시움의 심장의 굴칼라는 최근 수상한 광물들이 보인다며 버려진 오디움 조각을 가져오라 한다

 


▲ 버려진 오디움 조각은 임페투시움의 심장 남쪽, 멀지않은 곳에 있다

 

굴칼라가 말하던 수상한 광물은 바로 `버려진 오디움 조각`으로, 임페투시움의 심장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면 가까운곳에서 찾을 수 있다. 유독 형광빛을 띄는 녹색 광물을 찾으면 된다. 버려진 오디움 조각을 우클릭해 퀘스트를 갱신하면, 근처의 버려진 오디움 더미를 찾아야 한다. 버려진 오디움 더미는 버려진 오디움 조각의 남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 버려진 오디움 조각을 찾은 뒤 남쪽으로 더 이동해 버려진 오디움 더미를 찾자

 

버려진 오디움 더미를 찾으면, 주변의 수상한 건축물을 찾아야 한다. 오디움 더미를 찾기 위해 걸어온 방향으로 쭉 걸으면 영상이 나오며 수상한 슈고 엔피씨가 비밀 통로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슈고 엔피씨를 따라 비밀 통로로 진입하면 바로 하라멜에 입장하게 되며, 던전 입구에 있는 엔피씨 `코코룽`에게 말을 거는 것으로 퀘스트가 완료된다.

 


▲ 정체불명의 슈고 엔피씨를 쫓아 하라멜로 들어가자!

 

 

 

 

2.0 업데이트 이후 테스트서버에서는 전체 지도에 각 던전들의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던전 입구를 몰라 헤메는 일은 없게 되었다. 천족은 베르테론의 칸다스 해안, 마족은 알트가르드의 임페투시움 남쪽에 위치한 하라멜 입구를 통해 던전에 입장하자.

 


▲ 이렇게 생긴 입구를 찾으면 된다

 

 


하라멜은 오로지 한 방향으로만 진행되며, 인던 자체의 길이도 짧은 편이다. 4개의 주요 구간과 통로로 이루어져 어어 각 구간에서 네임드를, 통로에서 퀘스트 엔피씨들을 만날 수 있다. 네임드를 비롯한 인스턴스 내의 모든 몬스터들은 일반 몬스터이기 때문에 처치하는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뿐더러, 몬스터들의 수도 적기 때문에 시야만 잘 피해다닌다면 빠르게 네임드만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디움 제련소

하라멜 탑

오델라 가공소

오델라 재배장

하메룬의 집무실

(원하는 구간을 클릭하세요)
 

오디움 제련소

던전에 입장하면, 엔피씨 `코코룽`을 만날 수 있고, 코코룽을 지나 통로를 지나가면 오디움 제련소가 나타난다. 입구 앞의 로머를 잡고 나면 입구 오른쪽에 있는 네임드 `작업조장 카키티`를 만날 수 있다. 네임드를 처치하지 않아도 진행은 가능하지만 희귀 악세사리 아이템을 드롭하니 처치하자. 네임드를 처치하고 난 후에는 입구 바로 정면의 통로를 통해 하라멜 탑으로 이동한다.

 

 


▲ 그다지 어렵지 않게 처치 가능하다

 

오디움 제련소에서는 퀘스트 `코코룽의 제의`와 `코코빙의 퇴로 확보`를 수행할 수 있다. 제련소 내의 몬스터들을 처치한 뒤 `제련된 오디움`을 수집하고 제련소 입구 왼쪽의 오디움 채굴장에서 `오디움 원석`을 얻자. 퀘스트 조건을 충족하면 바로 다음 통로에 있는 엔피씨 `코코빙`에게 퀘스트 완료 후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시야만 잘 피해 퀘스트 아이템만 쏙쏙~ 가져가자

 


▲ 오디움 채굴장에서는 오디움 원석을 얻을 수 있다

 

하라멜 탑

오디움 제련소를 지나면 긴 통로가 나온다. 통로에는 `두카키 파수꾼` 두 마리가 로밍하고 있으니 처치하자. 로머를 처치하고 나면 통로 끝에서 코코룽의 동생 `코코빙`을 만날 수 있다. 코코빙에게 퀘스트를 완료받고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정찰자 계열 클래스는 은신으로 피해갈 수 있다

 


▲ 코코룽의 동생 코코빙을 만나 퀘스트를 완료하고, 새 퀘스트를 받자

 

코코빙을 지나면 하라멜 탑으로 갈 수 있다. 활강해서 탑 아래로 내려갈 수 있지만, 활강할 경우 몬스터들이 애드될 수 있으니 입구 왼쪽의 통로를 이용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통로로 내려가다 보면 길이 무너진 곳이 있으니 무심코 뛰다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활강하거나 걸어서 하라멜 탑으로 이동하자

 


▲ 통로가 무너진 곳도 있으니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

 

탑 아래로 내려가면, 네임드 `열쇠지기 무무 당`을 만날 수 있는데, `상자안에 든 것은?`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처치해야 한다. 주변의 파수꾼을 처리한 뒤 네임드를 처치하자. 또한, 탑 주변을 로밍하는 `무무 수리공`들은 역시 퀘스트 아이템인 `윤활유`를 드롭하니 탑 주변의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윤활유 세 개를 모아두자.

 

 


▲ 근접 공격을 하며 처치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 탑 주변의 무무 수리공을 잡으면 퀘스트 아이템 윤활유를 드롭한다

 

네임드를 처치하면 네임드 뒤에있던 기기를 통해 탑 위로 이동이 가능하다. 윤활유 세 개와 녹슨 열쇠를 구한 뒤 탑 위로 이동해 녹슨 상자에서 퀘스트를 완료하자. 참고로 탑 위로 올라간 뒤 다시 내려오기 위해서는 활강을 통해 내려오는 방법 밖에 없다.

 


▲ 윤활유와 녹슨 열쇠를 획득한 뒤 `열쇠지기 무무 당` 뒤에 있는 장치를 통해 탑 위로 이동하자

 


▲ 열쇠와 윤활유가 있다면 상자를 열어 아이템 획득 가능

 

오델라 가공소

하라멜탑을 지나면 오델라 가공소로 이동한다. 이곳에서 퀘스트 `친구를 위한 수프`를 수행할 수 있다. 입구 왼쪽에 있는 파수꾼을 처치하고 네임드 `연구조장 무무 함`을 잡자. 무무 함 역시 근접 공격을 하지만, 일정 체력 이상 내려가면 기절시키는 스킬을 사용하므로 유의하자.

 

 


▲ `연구조장 무무 함`을 잡자

 


▲ 기껏 기절시켜놓고 도망가는 네임드의 센스

 

처음 입장한 입구 바로 오른쪽에는 `잘 말린 삼`이 있다. 퀘스트 아이템이니 잘 수집해놓자. 잘 말린 삼을 5개 모았다면 `연구조장 무무 함` 뒤에 있던 `거대한 솥`을 사용해 퀘스트 조건을 충족시키면 된다. 수프를 다 끓인 뒤 오른쪽 통로를 통해 오델라 재배장으로 이동한다.

 


▲ 귀여운 삼들이 잘 말라있다

 


▲ 네임드 옆에 있던 솥에서 삼을 끓이면 끝~

 

오델라 재배장 & 하메룬 승강기

오델라 재배장에는 네임드는 없지만, 퀘스트 `차우밍에게 전할 오델라`를 수행할 수 있다. 재배장 곳곳에 있는 `오델라`를 5개 수집하자. 일반 몬스터들이 로밍하고 있지만 다른 지역처럼 그 숫자가 적어 시야를 잘 피해다니며 퀘스트만 수행할 수 있다.

 


▲ 이렇게 생긴 오델라를 수집하자

 

오델라를 전부 수집했다면 크게 볼 일이 없다. 길을 따라 쭉 진행해 하메룬 승강장으로 가자. 재배장 끝자락에는 또다른 퀘스트 엔피씨인 `도기룽`이 있으니 퀘스트 `도기룽 찾기`를 완료하고 새 퀘스트인 `하라멜의 주인`을 받자. 도기룽과 대화한 뒤에는 엔피씨 왼쪽에 있는 승강기를 이용해 올라가야 한다. 승강기를 이용해 위로 올라간 뒤 왼쪽의 통로 끝에 있는 `두카키 간수`를 처치하면 마지막 구간인 `하메룬의 집무실`로 진행할 수 있다.

 


▲ 재배장 끝에서 도기룽을 만나 퀘스트를 완료하고, 새 퀘스트를 받자

 


▲ 도기룽 바로 옆에는 승강기가 있으니 타고 이동하자

 


▲ 승강기 바로 왼쪽의 통로로 이동~

 

하메룬의 집무실

드디어 마지막 구간, `하메룬의 집무실`이다. 입구로 들어가면 다수의 몬스터들이 몰려 있지만, 전부 1레벨 몬스터이므로 겁먹지말고 처리하자. 입구의 양 측면으로 돌아가면 로머 한마리만 처치한 뒤 바로 네임드를 공략할 수 있다.

 


▲ 양 옆으로 가면 로머만 처치하고 바로 네임드를 만날 수 있다

 

집무실 양 옆의 로머는 한 쪽만 처리해도 네임드 공략에 큰 문제가 없다. 로머를 처치하고 난 뒤 네임드 `호위조장 누키티`를 처치하자. 누키티는 큰 대미지를 주는 연타 공격을 하므로 체력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그 외에는 근접 공격을 하는 다른 네임드들과 큰 차이가 없으니 빠르게 처리하자.

 


▲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역시 처리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

 

누키티를 처리하고 나면 드디어 마지막 네임드인 하메룬의 보스, `타락한 능력흡수자 하메룬`이다. 하메룬은 물리 및 속성 방어력을 높이는 `능력 흡수` 기술을 사용하며,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자. 또한, 일정 체력이상 감소하면 두마리의 몬스터를 소환하고 하메룬 본체는 철갑화 상태가 되어 모든 공격에 면역이 되며 움직이지 않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철갑화 상태를 풀고 부하 몬스터들과 함께 공격한다. 하메룬이 철갑화 상태인 동안 빠르게 소환된 몬스터들을 처리하자. 하메룬의 체력이 다 떨어지면 소환된 몬스터가 사라지므로, 대미지에 자신이 있다면 보호막이나 회피 스킬들로 소환 몬스터들을 무시하고 하메룬만 집중 공격해도 된다.



▲ 드디어 막넴입니다.. 집중하세요! 아 나 혼자있지 참

 


▲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부하 몬스터들을 소환하고 철갑화 상태가 된다


▲ 하메룬과의 전투 영상

 

하메룬의 체력이 다 떨어지면, 시네마틱 영상이 나오며 하메룬은 도망친다. 영상이 끝난 뒤에는 하메룬이 있던 자리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희귀 등급 장비와 오드 가루, 오델라 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하메룬을 물리치면 `하라멜의 진정한 주인` 퀘스트가 완료되며 하메룬의 집무실 입구에 생긴 `개방된 공간의 문`을 통해 하라멜 밖으로 나가며 하라멜의 공략이 끝난다.

 


▲ 하메룬을 처치하면 나오는 영상

 


▲ 그는 떠나고 상자는 남았다

 


▲ 시공처럼 생긴 포탈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하라멜 공략이 끝난다

 

하라멜 공략을 마친 뒤 알트가르드 요새 또는 베르테론 요새로 가면, 하라멜 던전 내에서 받았던 퀘스트들을 완료할 수 있다. 잊지말고 완료하여 경험치를 꼭 받도록 하자.

 

글: 게임메카 임경희 기자(샌디비, harpuia@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