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캐릭터 성적표 - 내가 제일 잘나가! 악마사냥꾼

/ 1

발매 전부터 개성강한 5캐릭터로 시선을 집중시킨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매직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야만용사가 1위를 차지했으며, 악마 사냥꾼, 마법사, 부두술사, 수도사가 각각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러나 상당 수의 유저가 디아블로3의 최고 난이도 불지옥에 도전하고 있는 현재는 각 직업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과연 디아블로3에 등장하는 다섯 캐릭터의 현주소는 어떨까요?

 


 

 

전교 1등 악마사냥꾼 , 내가 제일 잘나가!

 

마법사가 불지옥 전세계 최초 클리어를 달성하면서 전교 1등의 자리를 차지하는 듯 했지만, 최근 단행된 힘의 갑옷 너프로 인해 악마사냥꾼이 1등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물론 악마사냥꾼의 연막도 함께 하향당해 언제 뒤집힐지 모르는 상황이니 생존에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너프됬지만 여전히 강력한 능력을 보이고 있어, 주변 친구들의 시기를 받고 있는 연막

 

 

공격력, 생존력 뭐하나 빠지는게 없는 우등생

 

대다수의 학생들이 불지옥 과목을 접하면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는 가운데, 악마사냥꾼이 연막 스킬로 인해 불지옥에서 고득점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생존력에 상당히 시간을 쏟고 있는 것과 매우 대조적입니다. 생존력에 여유가 있는 만큼 공격력에 전력투구 하고 있는데요. 연막이 또다시 하양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래를 대비하여 생존에도 신경쓰게 하시기 바랍니다.

 

 

하위권 학생을 좀더 보듬는 자세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악마사냥꾼은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입니다. 또한 현실을 잘 파악하여 버릴건 버리고 키워야할건 키우는 합리적인 판단이 우수한 편입니다. 하지만 열등생인 야만용사를 너무 따돌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 아쉽네요. 열등생을 잘 보듬고 이끌어 주는 자세를 가지도록 지도 편달이 필요합니다.

 

☞ 관련기사 보러가기
디아블로3 캐릭터 성적표 - 아쉬운 2등, 마법사
디아블로3 캐릭터 성적표 - 잠재력은 충분하지만 성적은? 부두술사
디아블로3 캐릭터 성적표 - 성적은 나쁘지만 사랑받는 수도사
디아블로3 캐릭터 성적표 - 답은 고액과외뿐? 야만용사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밥테일, dia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